무료꿈해몽 운세사주박사

 

 

 

반응형

어릴 적 오락실에서 동전 쌓아놓고 재미있게 즐겼던 메탈슬러그x 게임하기를 다시한번 위에 실시간 에뮬레이터 버전으로 직접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진행 하는 방식으로는 적진에 침투하여 미션을 클리어 하는 방식으로 수많은 적들에게 강력한 화력의 무기를 발사를 해서 모두 제거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에 나오는 매우 강력한 보스들도 쓰러트려야 합니다.

여러가지 무기들을 활용을 해서 적 군인들과 전투를 벌어야 하는데 적이 발사한 총알이나 다양한 공격들을 키보드 단축키를 잘 활용을 해서 피해야 하며 잘 피하기 위해서는 아래에 올려드리는 단축키를 먼저 숙지를 해서 해야 합니다.

필자처럼 추억팔이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간략하게 나마 공략법을 써볼까 하는데 아래 리뷰 글을 참고를 하면서 즐거운 시간이 되어보도록 하세요.

조작 방법 : SHIFT (코인넣기) ENTER (게임 시작) 방향키 / ZXAS

추억의 메탈슬러그x 예뮬레이터 게임팁 정리

  • 가장 중요한건 단축키 조작방법을 먼저 익혀야 적들과 전투에서 살아 남을 수 있습니다.
  • 처음 4명의 캐릭터중에 자신이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을 해주세요.
  • 적진이 들어갔을 때에는 적이 공격한 총알들을 잘 보고 피해야 합니다.
  • 강력한 보스가 등장을 했을 때에는 일반적인 소총 공격으로 하기 보다는 다양한 유닛 (탱크나, 중장비등등)을 활용해서 보스와 대전을 해주세요.
  • 무한으로 코인을 넣을 수 있지만 재미가 반감이 되기때문에 원코인으로 최대한 죽지 않고 적들과 전투를 해주세요.
  • 나머지는 아래 리뷰글과 공략 영상을 보시고 즐겁게 하면 되겠습니다.

2023.01.02 - [오락실게임] - 메탈슬러그5 게임하기

 

메탈슬러그5 게임하기

제가 어릴 적 오락실에서 자주 했던 추억의 총 쏘기 게임으로 잘 알려진 메탈슬러그5를 플레이 해보라고 업로드를 해봤습니다. 출시를 했었던 당시에 2D 그래픽임에도 불구하고 화려한 액션과

ihalu.net

명작 메탈슬러그x 상세한 리뷰

출시된 수많은 명작게임 가운데서도 개인적으로 X버전을 가장 재밌게 했던 기억이 나는데 단순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BGM 덕분에 아직까지도 가끔씩 플레이하곤 하는데 역시 그 재미는 지금도 손색이 없는거 같습니다.

 

이번 시리즈는 전편보다 더욱 개선된 그래픽도 좋았고 캐릭터마다 특징이 확실해서 확실히 더욱 재미있게 할 수 있으며 적 보스 패턴이 너무 단순하지 않아서 보스를 사냥하는 재미도 있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스테이지 BGM 들으면서 엔딩 보면 뭔가 뭉클한 거 같네요.

중간보스와의 전투를 할 때에는 무조건 들이대서 공격하며 총 공세를 해서는 안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바로 슬러그 회피 기동인데 너무 과도하게 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적절하게 이용을 하면서 보스와 대 격돌을 해주시면 보스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구간에서는 폭탄병과의 대결이므로 최대한 빨리 제거하여 다른 아군 유닛에게도 피해가 가지 않도록 컨트롤을 하면서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게임스샷

개인적으로 본인에게는 추억의 게임이지만 요즘 어린 세대들은 모를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한데, 하지만 의외로 인지도가 꽤 높은 편인데 유튜브나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도 인기게임 순위권에 항상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그 이유가 궁금해져서 찾아보니 인기 비제이 분들께서 방송소재로 많이 해서 그런 것도 있어서 유명세를 탓던것도 있지만 방송을 보고 직접 플레이를 했던 유저들이 특유의 타격감과 액션성 그리고 완성도 높은 스토리라인 덕분이라는 평가가 많았다고 하네요.

아마 저도 인정 하지만 여러분들도 실제로도 플레이하면서 만족스러웠던 부분 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되네요.

거기다 전편부터는 무려 개성넘치는 캐릭터 4명씩이나 고를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솔직히 전편에서는 몇명을 골랐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ㅎㅎㅎ)

각각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마다 고유의 스킬 및 능력치가 존재하기 때문에 골라 먹는 재미 또한 쏠쏠하기 때문에 이번 슈팅장르의 총쏘는 메탈슬러그x 게임하기를 아직 안 해본 사람이 있다면 적극 추천하니 꼭 한 번 해보길 바라겠습니다.

 

보다 많은 게임을 하려면 이곳에 방문해서 플레이를 해보세요.

 

Metal Slugx 고수의 공략 영상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