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 게임 역사상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명작 메탈슬러그2 슈팅게임을 위에서 직접 설치도 필요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 오락실 좀 다녀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접해봤을거라 생각이 드는데 동전 하나만 넣으면 2P 플레이도 가능해서 친구랑 같이 즐기기 참 좋았던 게임이죠. 가끔 스트레스 받을 때마다 혼자서 즐기곤 하는데 여전히 재밌네요.
현재까지 꾸준하게 발매를 하고 있으며 방금 말했듯 시리즈도 많고 플랫폼도 다양해서 어느 플랫폼에서든 즐길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였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세월이 흘러 현재 시점에서는 예전만큼 인기를 얻지 못하고 조금은 밀려난 상태라고 하는데 시대가 변함에 따라 자연스레 도태된 것인데 이를 보면 조금은 씁쓸하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최고의 슈팅 총 쏘기 게임이라는 수식어가 붙는데 여러분들도 직접 위에서 직접 플레이를 해보시고 또한 아래에 요약해드리는 공략 리뷰와 원코인 동영상을 보시고 마지막 끝판왕 보스까지 잡아보도록 하세요.
조작 방법 : 마우스 & 이동 ←,→,↓,↑ 버튼 A S Z X Q W E R 셀렉트 Shift 스타트 엔터
게임스샷
출시는 무려 20년이라는 세월동안 꾸준히 발매된 장수 게임이었다는 사실을 다들 알거라 생각이 드는데 2D 횡스크롤 액션게임이라는 장르 자체도 독특하지만 여기에 더해 당시로서는 매우 혁신적인 그래픽 기술력 덕분에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게임입니다.
그럼 여기서 궁금증 하나가 있는데 왜 하필 이름이 메탈슬러그라고 타이틀을 지었는지 알고 계신가요? 우선 이름 자체는 SNK사의 아케이드 슈팅게임 제목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후에 코나미사에서 제작한 동명의 액션게임에서도 동일한 이름을 사용하였다고 하고 이후 1998년 남코사가 제작한 동명 횡스크롤 액션게임에서는 주인공 캐릭터 명칭으로도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즉, 위 3개의 게임 모두 같은 세계관을 공유한다는 뜻인데 실제로 스토리상 크게 연관성은 없다고 하네요. 다만 세 게임 모두 각 회사마다 자신들만의 색깔을 가지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요약해드리는 해당 메탈슬러그2 슈팅게임의 리뷰였는데 여러분들께서는 지금 재미있게 즐겨보시고 하단의 한번도 죽지 않고 보스까지 잡은 영상을 참고로 즐거운 시간이 되어보세요.
보다 많은 게임을 하려면 이곳에 방문해서 플레이를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