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꿈해몽 운세사주박사

 
반응형
 

신비롭게 생긴 비행선을 컨트롤을 하면서 우주 한복판에서 많은 적의 비행선과 그리고 머신들을 상대하고 끝까지 살아남아야 하는 추억의 R타입이라고 하는 명작게임입니다.

다른 슈팅게임과는 다른 것이 자신의 심복과도 같은 동그란 기체가 당신 옆에서 항상 따라다니며 그 기체는 강력한 무기도 될 수 있고 당신의 방패가 되어서 도움을 주게 됩니다.

적들을 파괴를 하다보면 랜덤 하게 다양한 아이템들이 제공이 되는데 그 아이템들을 획득을 하게 되면 여러 무기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적이 발사하는 총알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제대로 된 컨트롤을 하지 않게 된다면 쉽게 자신의 비행선이 파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를 할 때에는 적의 미사일이나 공격을 잘 보시고 잘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때는 플레이스테이션에서도 새로운 버전으로 깔끔한 그래픽으로 출시되었던 것으로 기억되고 있네요. 그만큼 비행기를 통한 슈팅 게임 중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려 왔다고 볼 수 있군요. 

지금 해도 재미있는 추억의 알타입 아케이드 슈팅게임하기 

악의 무리 바이도를 모두 제거해야 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는데 난이도가 아주 어렵게 만들어졌어요.

그리고 무조건 싱글만 지원을 하고 있으며 미션 마지막 부분에 등장하는 보스와의 전투가 매우 짜릿하다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적들을 제거하면서 나타나는 아이템들은 상황에 따라 꼭 필요한 것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횡스크롤로 진행되고 있으며 전 후방으로 적들의 공격을 막아 주는 포스를 적절하게 이동시키면서 자신의 우주선을 최대한 보호하면서 전투에 임해야 합니다.

솔직히 어릴 학창 시절 때 가끔 혼자 오락실에서 플레이하고 있을 때 온 사방이 괴상스럽게 만들어진 맵에서 괴물들이 쉬지 않고 계속해서 튀어나오는데 저도 모르게 깜짝 놀라곤 했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히 나는 것 같네요. 비록 2d의 그래픽을 지니고 있으나 참신한 아이디어로 너무 잘 만든 작품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나중에 출시된 것도 모두 엔딩 이야기가 이어지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고 꼭 시간 나면 다른 시리즈도 마음껏 즐겨 보세요.

단축키 이동 : ←,→,↓,↑ 버튼 : A S Z X Q W E R 선택하기 : Shift 시작하기 : 엔터
카테고리 추억의 아케이드 게임
 
 

중독성이 강력한 슈팅액션 작품 공략영상 및 플레이사진

R-Type Game Screenshot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