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꿈해몽 운세사주박사

피하는 꿈은 문제나 재앙을 잘 피하거나 주위 사람과의 관계 등을 나타내는 추세의 꿈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피하는 사람이 좋아하는 사람인지 싫어하는 사람인지, 사고를 피하는 것인지 야간 외출을 피하는 것인지 등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데 보다 상세한 상황별 꿈의 의미는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피하는 꿈 해몽풀이

피하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 해석

꿈속에서 피하는 것은 현실이나 어려움으로부터 눈을 돌리고 싶은 마음, 어려움의 회피, 마음을 전환할 시기가 왔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좋지 않은 것을 피하는 것은 길, 사람을 피하는 경우는 역지사지 등을 나타내는 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람과의 관계는 이성적으로 나눌 수 없는 부분도 있으니, 스트레스를 잘 풀면서 마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 남자친구, 전 여자친구를 피하는 꿈

전 남자친구나 전 여자친구를 피하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꿈속에서 상대에 대한 미련이 남아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과거를 되돌릴 수는 없으니, 마음을 정리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연인을 피하는 꿈

연인을 피하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상대방에게 미움을 받고 싶지 않은 마음이 강해지고 있다는 징조이며 본인의 본모습을 드러내면 싫어하지 않을까, 피하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반영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의 기분이나 안색을 항상 살피는 관계는 오래가지 못합니다. 연인과 앞으로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면 더욱더 본인의 본모습을 드러내고 상대를 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싫어하는 사람을 피하는 꿈

싫어하거나 싫어하는 사람을 피하는 꿈은 자신이 싫어하는 것, 귀찮다고 느끼는 일이나 사람들에게 도망가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을 피하는 꿈

짝사랑하는 사람을 피하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본인의 마음을 외면하고 속이고 있다는 것을 꿈이 나타내는 것입니다.

사실은 상대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지만, 자신감이 없어 상대에게 호감을 얻지 못하거나, 현실에서 좋은 관계를 맺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좋아하지 않는다=피하는 꿈으로 반영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성을 피하는 꿈

이성을 피하는 꿈

이성을 피하는 꿈은 자신감이 없는 상황에서 상대에게 미움을 받고 싶지 않은 마음이 강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친구를 피하는 꿈

친구를 피하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대인 운이 저하되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며 어떤 이유에서인지 친구와의 관계가 어색한 것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현 상태가 계속된다면 이대로는 그 친구와 소원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화해할 의향이 있다면 관계가 틀어지기 전에 빨리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을 피하는 꿈

가족을 피하는 꿈은 어떤 이유로 가족과의 관계가 좋지 않을 가능성이 높거나 혹은 자신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집안에서 다른 가족들끼리 다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가족들과 조금 거리를 두고 상황을 지켜보고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상한 사람을 피하는 꿈

수상한 사람을 피하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자신이 안고 있는 불안감이나 정신적인 불안정성이 강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주의를 해야 하는데 그 불안에서 벗어나고 싶은 내면의 감정이 반영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를 피하는 꿈

남성이 고양이를 피하는 꿈을 꾸는 경우 성적인 매력을 전면에 내세우는 여성을 피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부끄러움이나 수줍음 때문일 수도 있지만, 여성 입장에서는 초심을 잃지 않고 성실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이 고양이를 피하는 꿈을 꾸는 경우 연애 등에서 라이벌과의 직접적인 대결을 피하고 싶은 내면의 감정이 반영된 것입니다.

개를 피하는 꿈

개를 피하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대인 운이 저하되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는데 좋은 관계를 맺고 있던 상대와 어떤 이유로든 문제들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거미줄을 피하는 꿈

거미줄을 피하는 꿈

거미줄에 걸리기 전에 거미줄을 조심스럽게 피하는 꿈은 자신이 매우 조심스러워지고 있다는 징조의 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닥칠 수 있는 문제나 곤란한 일을 잘 피하고 극복할 수 있는 길조라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뱀을 피하는 꿈

뱀을 피하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꿈속에서 문제나 재앙을 피할 수 있는 길조라고 볼 수 있지만 백사를 피하는 꿈이라면 행운이나 기회를 놓치게 될 징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른 척하고 피하는 꿈

이 꿈은 다른 사람의 의견에 휘둘리지 않고 본인의 의지로 일이나 인생을 결정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모른 척하고 넘어가는 것에 대해 자신이 죄책감이나 죄책감을 느꼈다면 대인 운이 하락하고 있다는 징조의 꿈입니다.

배우자나 가족과 문제들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늘 가던 길을 피하는 꿈

이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바꿀 수 없는 평범한 일상에 지쳐서 자극을 원하고 있다는 의미의 꿈해몽으로 해석되는데 평소와 다른 행동을 한다면 뭔가 발견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교통수단을 피하는 꿈

교통수단을 피하는 꿈은 본인의 판단 착오로 인해 현재 상태로는 꿈이나 목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것임을 꿈이 나타내고 있습니다.

본인의 주관만으로 일을 진행하지 마시고 객관적으로 판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야간 외출을 피하는 꿈

밤에 외출을 피하는 꿈은 운이 상승하고 있는 징조의 꿈으로 재앙과 문제를 피하거나 행운이 찾아올 징조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총을 피하는 꿈

총을 피하는 꿈

총에 의한 공격을 피하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현재 자신이 연애에 대해 후진적인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남성에 대한 두려움이나 과거의 안 좋은 경험 등으로 인해 성적인 일이나 남성으로부터 도망가고 싶은 마음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혼자서 해결할 수 있는 일이 아니므로, 교제 중인 파트너나 가족 등과 상의하여 조금씩 극복해 나가도록 하세요.

키스를 피하는 꿈

키스를 피하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좋아하지도 않는 상대에게 일방적으로 호의를 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거절할 때는 분명하게 거절하고, 상대에 그렇기 때문에는 제삼자를 끼어들게 하는 등 '거절했다'는 결심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애물을 피하는 꿈

장애물을 피하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운이 호전될 징조의 꿈으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행동이나 접근법을 취함으로써 운이 열릴 것입니다.

번개를 피하는 꿈

천둥번개를 피하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가까운 곳에 닥친 문제나 재앙을 피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은 빨리 찾아내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격을 피하는 꿈

공격을 피하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운이 상승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재앙이나 문제가 가까이에서 일어나지만, 당신 자신은 큰 피해 없이 벗어날 수 있습니다.

곤란한 일에는 관여하지 않는 것이 최선인데 이상하다, 위험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는 것에서 거리를 두면 어려움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을 꿈이 보여줍니다.

사고를 피하는 꿈

사고를 잘 피할 수 있었다면 문제나 어려움에 직면하더라도 지금의 자신이라면 잘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자신이 운전하는 차에서 사고를 피했다면 자신이 주의하고 경계하는 것으로 문제 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데 빠른 대응가 관건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이 보행자 입장에서 예를 들어 부딪힐 뻔한 것을 잘 피하는 꿈은 사람관계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미사일을 피하는 꿈

미사일을 피하는 꿈

피할 수 없는 궤도를 그리는 미사일을 자신이 능숙하게 움직여 피하는 꿈은 지금 자신이 매우 강한 운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길조의 꿈입니다.

낙하물을 피하는 꿈

떨어지는 낙하물을 피하는 꿈은 신체적인 면이나 사람관계 등에 관한 예기치 못한 문제나 사고를 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길조의 꿈입니다.

차를 타는 것을 피하는 꿈

원래는 차를 타고 갈 수 있는 장소임에도 불구하고 차를 타지 않는 꿈은 자신이 다른 사람의 의견 등에 휘둘리지 않고 본인의 의지로 인생을 살아가고 싶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낙석을 피하는 꿈

낙석을 피하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예상치 못한 재앙이나 문제 같은 것을 잘 피할 수 있다는 것을 꿈이 보여줍니다.

햇빛을 피하는 꿈

햇볕을 피하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꿈속에서 자신이 위기에 처했을 때 도와주고 지지해 주는 여성이 나타난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또 건물 그늘 등에 들어가서 햇빛을 피하는 경우 지금 자신이 뒤돌아보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데 조금 피곤한 상태일지도 모릅니다.

취미나 스포츠로 마음을 돌리거나, 천천히 몸과 마음을 쉬면서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는 것이 운을 열어줄 것입니다.

위험을 피하는 꿈

위험을 피하는 꿈은 운이 호전될 징조의 꿈으로 어떤 의미에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는 상태이며, 무사히 위험을 피할 수 있었다면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거나 위험한 상황에서 어려움을 피할 수 있는 길조의 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