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꿈해몽 운세사주박사

방이나 베란다에서 관엽식물을 키우고 계신가요? 사실 이 관엽식물에도 풍수적인 역할이 있는데 나쁜 기운을 막아주기도 하고, 운을 높여주기도 하는 등 상당히 다양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풍수적으로 운을 높여주는 관엽식물 5가지를 소개하고자 하는데 꼭 참고하여 풍수를 접목한 관엽식물로 운을 상승시키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돈과 행운을 부르는 5가지 관엽식물 종류

풍수에서 운을 불러오는 관엽식물 유카

첫 번째로 소개할 풍수에서 행운과 돈이 올라가는 관엽식물은 유카입니다.

일명 청년의 나무라고 불리는데 그 이름에 걸맞게 성장과 발전의 상징으로 풍수 관엽식물 중 가장 유명한 유카입니다.

현관 앞에 놓는 관엽식물로도 안성맞춤인데 힘차게 싹을 틔우는 유카는 앞서 말했듯이 성장과 발전의 상징이기 때문에 축하할 일이 있을 때에도 선물을 해줘도 좋은 식물입니다.

행운을 불러일으키는 효과를 얻기 위해 서재나 직장 등에 두기에도 적합하며 유카는 내한성과 내열성이 있어 물을 많이 필요로 하지 않은데 여름철에는 휴면기에 해당하므로 물을 너무 많이 주면 고사할 수 있는데 주의해야 합니다.

풍수에서 운을 부르는 관엽식물 황금화월

다음으로 소개할 풍수 운이 좋아지는 관엽식물은 황금화월이며, 황금화월이라고 하면 생소할 수도 있지만, 금을 만드는 나무, 성금초라고 들으면 아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풍수적으로도 금전운이 올라가는 관엽식물로, 남동쪽에 두면 금전운이 올라가는 풍수 관엽식물입니다.

놓는 장소도 효과가 있는 곳에 두면 풍수 관엽식물로서 충분한 역할을 기대할 수 있는데 금을 만드는 나무, 황금꽃달을 키워보세요.

풍수적으로 운을 불러오는 관엽식물, 드라세나

다음으로 소개할 풍수적 관엽식물은 드라세나이며 일명 행복의 나무, 행복의 잎이라고도 불리며, 상서로운 이름으로 인기가 높은 풍수 관엽식물입니다.

음지에 잘 견디는 편이지만, 봄부터 가을까지는 가급적 직사광선을 피하고, 물은 화분 흙의 표면이 마르면 물을 충분히 주어야 식물이 연약해지지 않습니다.

겨울철 저온기에는 건조하게 두는 것이 추위를 잘 견디기 때문에 물을 적게 주어도 괜찮은데 풍수 관엽식물로서뿐만 아니라 길상적인 의미를 지닌 드라세나를 키워보세요.

풍수적으로 운을 불러오는 관엽식물 파키라

다음으로 소개할 풍수 운이 좋아지는 관엽식물은 파키라입니다. 일명 발재수(發財樹)라고 불리며, 돈을 낳는 나무, 장사 잘되는 나무로써 매우 길한 관엽식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개업 축하 선물로 호접란과 함께 보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러분도 자주 보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파키라는 아열대 원산의 식물로 추위에 다소 약하며 실내에서 키울 때는 10℃ 전후에서 키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풍수 관엽식물로서는 비교적 키우기 쉬운 관엽식물이지만, 어린 나무의 줄기를 땋아서 키운 것이 인기가 있지만, 파키라에게는 스트레스가 되고, 금전운을 높여주는 풍수 관엽식물이 스트레스로 죽어 버리면 소용이 없으므로 땋지 않고 파키라를 구입하세요.

유카처럼 책상에 놓아두면 업무나 공부에 대한 의욕이 높아져 운이 올라가는 풍수적 관엽식물입니다.

풍수에서 운을 불러오는 관엽식물 포토스

마지막으로 소개할 풍수 운이 좋아지는 관엽식물은 포토스입니다.

생명력이 강해 자기 활성화를 촉진하고 기운을 북돋아주는 풍수 관엽식물로, 남서쪽에 두는 것이 좋으며 또한 아이비처럼 잎이 계속 자라기 때문에 그린커튼으로도 적합합니다.

관엽식물의 대명사로 사랑받고 있기 때문에 흔히 보는 식물이며 여름에는 너무 강한 햇볕을 피하고 가급적 밝은 그늘에서 관리하고, 그 외의 계절에는 최대한 햇볕을 쬐면서 키우면 될 것입니다.

체감온도는 8℃ 이상, 물주기는 봄부터 가을까지는 흙 표면이 마르면 충분히 물을 주면 되며 겨울에는 흙이 마른 후 며칠 후에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풍수 관엽식물로도 키우기 쉽기 때문에 기운이 없다고 느끼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풍수 관엽식물인데 지금까지 소개한 식물을 키움으로써 운을 상승시켜 보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