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꿈해몽 운세사주박사

키우는 꿈은 꾸준한 노력이 결실을 맺거나 운이 올라가는 것을 나타내는데 꾸준히 쌓아온 노력이 결실을 맺어 성과를 거두거나, 운세 자체의 호조를 나타내는 추세에 있는 꿈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키우는 것이 아기인지 아이인지, 새끼 고양이인지 관엽식물인지 등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데 보다 상세한 상황별 꿈의 의미는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키우는 꿈 해몽풀이

키우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

꿈속에서 키우는 것은 가능성과 기대, 성장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생물이나 식물 등을 키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생명을 맡기는 것이기 때문에 버릴 수도 없고, 오랜 노력과 때로는 인내심도 필요할 것입니다.

그런 꾸준한 노력이 쌓이고 쌓인 뒤에 성과와 평가가 있으므로 꺾이지 않고, 썩지 않도록 끈질기게 노력해야 합니다.

꽃을 키우는 꿈

식물 중에서도 꽃을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당신의 마음속에 특정 이성에 대한 애정이 커지는 징조의 꿈으로 꽃을 키우면서 예쁘게 피어 있었다면 연애운도 호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씨앗이나 묘목에서 정성껏 키운 꽃이 피었다면 당신 안에 잠자고 있던 재능이 꽃피는 것을 암시하는 좋은 징조입니다.

그러나 키우던 꽃이 시들어 버렸다면 연애운의 하락을 의미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대에 대한 감정이 옅어지거나 실연을 당하는 등의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옥수수를 재배하는 꿈

밭에서 옥수수를 재배하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운이 올라가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자신을 소중히 여기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쌓아온 노력이 보상을 받아 성과를 얻거나 그에 상응하는 가치를 받게 될 것입니다.

식물을 키우는 꿈

막연하게 식물을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지금까지 꾸준히 쌓아온 노력이 결실을 맺어 잠자고 있던 재능이 꽃피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인간관계 운도 호조를 보이므로 주위 사람이나 교제하는 파트너와도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어요.

그러나 식물을 키워도 성장이 좋지 않은 경우 노력의 방향을 잘못 잡고 있거나 꿈이나 목표를 이루기에는 지금의 힘으로는 상당히 어렵다는 것을 꿈이 보여줍니다.

식물을 키우는 꿈

당근을 키우는 꿈

당근을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현재의 자신이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는데, 미래에도 밝은 전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의욕과 기력 등이 높아지는 시기이므로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좋은 기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를 키우는 꿈

배를 묘목에서 열매가 맺힐 때까지 정성껏 키우는 꿈은 자신이 쉽게 결론을 내릴 수 없는 일에 관여하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배의 성장이 순조롭게 이루어졌다면 어려움을 겪게 되더라도 잘 극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배를 키워도 성장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임을 꿈이 보여줍니다.

오이를 키우는 꿈

텃밭이나 밭에서 오이를 재배하는 꿈은 지금까지 꾸준히 쌓아온 노력이 결실을 맺어 성과를 거둘 수 있음을 알려주고 있지만 생각보다 큰 성과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얻을 수 있는 것이 있었다는 것을 솔직하게 기뻐하세요.

또한, 오이를 키우는 꿈은 지금의 당신에게 침착함이나 냉정함이 부족하다는 의미도 있는데 냉정함이 결여된 상태에서 잘못된 선택을 하거나 주위 사람들과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야채를 키우는 꿈

특별히 종류는 기억나지 않지만, 야채를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운이 올라가는 것을 보여주는 징조의 꿈입니다. 그동안 꾸준히 해온 노력이 결실을 맺어 그에 상응하는 평가나 성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기력이나 의욕이 충만한 시기이므로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박을 키우는 꿈

호박을 키우는 꿈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면 언젠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것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당장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지만, 꾸준한 노력과 시간이 쌓이면 언젠가는 결과가 있을 것임을 보여주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합을 키우는 꿈

백합꽃을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당신의 마음속에 누군가를 향한 진심 어린 마음이 조금씩 싹트고 있다는 것을 꿈이 나타내는 것입니다.

키운 백합이 예쁜 꽃을 피웠다면 그 사랑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버섯을 키우는 꿈

버섯을 키우는 꿈

재배 키트 등으로 버섯을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대인 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자신이 곤경에 처했을 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나타날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평소에 사람과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주위 사람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과 겸손한 자세를 잊지 않는 것이 언젠가 자신을 도와줄 것입니다.

콩을 키우는 꿈

에다마메나 서리태 등의 콩을 직접 재배하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꿈속에서 운이 상승하고 있는 징조의 꿈으로 지금까지 쌓아온 노력이 결실을 맺어 그에 상응하는 평가나 성과를 올릴 수 있다는 길조입니다.

관엽식물을 키우는 꿈

관엽식물을 기르는 꿈은 자신을 더 성장시키려고 노력하는 것을 암시하는데 꾸준한 노력이 쌓이면 운이 열릴 것이라는 것을 꿈이 보여줍니다.

허브를 키우는 꿈

허브를 키우는 꿈은 인간관계에서 행운이 찾아올 징조의 꿈입니다. 친절한 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엄한 말도 분명하게 해주는 친구가 가까이 있다면 그 친구가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지금은 그런 친구가 없다면 앞으로 만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그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당신 자신도 사람으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어요.

토마토를 키우는 꿈

토마토를 재배하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꿈의 운이 올라가는 것을 암시하는데 특히 연애운이 호조를 보이므로 당신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길조입니다.

또한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는 일이 해소되어 정신적으로도 여유가 생길 것이고 적극적으로 하고 싶은 일, 해보고 싶었던 일에 도전하면 운이 열릴 것입니다.

사과를 키우는 꿈

사과나무를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꿈속에서 노력으로 인한 운이 올라가는 것을 나타내는데 연애운이나 건강운이 좋아져서 좋아하는 사람과의 관계가 깊어지거나, 컨디션이 좋아져서 공부나 일이 더 잘 풀리는 등의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키우던 사과나무가 말라죽는 꿈은 노력 부족이나 부주의로 인한 운의 하락을 의미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고구마를 키우는 꿈

고구마를 키우는 꿈

밭 등에서 고구마를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지금의 자신이 주변에서 인정받고 자립을 위해 현재 진행형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해몽입니다.

무를 키우는 꿈

무를 재배하는 꿈은 지금까지 꾸준히 해온 노력이 결실을 맺을 날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꿈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장미를 키우는 꿈

장미꽃을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키워서 꽃을 피우려고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특별히 문제없이 장미를 키울 수 있었다면 언젠가 재능을 살려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처럼 장미를 키울 수 없다면 재능 자체의 성장은 그렇게 기대할 수 없지만 계속 노력하는 것이 당신 자신의 자양분이 되어 운이 열릴 것임을 꿈이 보여줍니다.

딸기를 키우는 꿈

딸기를 키우는 꿈은 연애운이 호조를 보인다는 의미의 꿈으로 짝사랑하는 상대에게 마음이 통하거나 교제 중인 상대와의 관계가 더욱 깊어질 징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한 생물을 키우는 꿈

평소에는 키우지 않거나 키울 수 없을 것 같은 괴상한 생물을 키우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당신의 내면에 욕망과 역발상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추측이나 선입견 등으로 판단을 그르치지 않도록 평소에 냉정함을 유지하도록 노력해 주세요.

작은 새를 키우는 꿈

손에 닿을 듯이 작은 새를 키우는 꿈은 자신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존재에 가까워지고 싶다는 마음을 보여주는 꿈해몽입니다.

작은 새가 크게 자랐다면 자신이 되고 싶은 사람이 되기 위한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는 징조입니다. 그러나 키운 작은 새가 다른 새와 섞여 버리는 꿈은 당신의 실력이 생각만큼 발휘되지 않는 것을 의미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아지를 키우는 꿈

강아지를 키우는 꿈

여성에게만 해당되지만 강아지를 키우는 꿈은 아이를 갖고 싶다는 마음이 반영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씩씩하게 잘 자라고 있었다면 그 마음은 상당히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새끼 고양이를 키우는 꿈

새끼 고양이를 키우고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꿈속에서 연애운이나 대인운이 올라가는 있는 징조의 꿈입니다. 좋은 만남이나 좋은 친구를 만날 가능성이 높아지는 길조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입니다.

동물을 키우는 꿈

동물의 아기를 키우는 꿈은 자신이 직감으로 느낀 것을 소중히 여기고 그대로 진행하려고 하고 있다는 것을 꿈이 나타내는 것입니다.

닭을 키우는 꿈

애완용으로 또는 알을 얻기 위해 닭을 기르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운이 상승하고 있는 징조로써 좋은 파트너를 만나게 되어 일도 순조롭게 진행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안정될 징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키우는 닭의 성질이 거칠어 돌보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길 우려가 높아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언젠가 식용으로 사용하거나 팔기 위해 닭을 키우는 꿈은 일이나 가족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므로 일이나 가족도 중요하지만, 자기 자신도 소중히 여기도록 하세요.

멧돼지 새끼를 키우는 꿈

멧돼지 새끼를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강한 정신력이나 기력을 기르고 싶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문제에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데 쉽지는 않겠지만, 원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라고 꿈의 점괘는 알려주고 있습니다.

물고기를 키우는 꿈

물고기를 키우는 꿈

물고기를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운이 좋은 징조의 꿈으로 많은 물고기를 키울 수 있었다면 꾸준한 노력이 결실을 맺어 많은 애정과 행운을 얻을 수 있는 길조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열대어를 키우는 꿈

열대어를 키우는 꿈은 당신의 내면에 있는 생각이나 아이디어 등을 구체화시키고 싶다는 것을 꿈이 보여줍니다.

애완동물을 키우는 꿈

집에서 키우는 애완동물을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당신의 마음속에 연애를 하고 싶은 감정이 고조되고 있거나 솔직한 감성을 갖고 싶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지금은 이미 죽은 반려동물을 다시 키우는 꿈은 죽은 반려동물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딧불이를 키우는 꿈

자신이 반딧불이를 키우고 반딧불이가 건강해 보였다면 현재 자신이 자신의 목표나 해야 할 일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성적으로 행동할 수 있다는 것을 꿈이 보여줍니다.

하지만 만약 관리를 소홀히 해서 반딧불이를 죽게 만들었다면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한 것에 대해 후회하게 될 것 같은데 충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하고 싶은 일, 이루고 싶은 일이 있다면 포기하지 마시고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게를 키우는 꿈

양식이라도 하는 것인지 자신의 손으로 성게를 키우는 꿈은 주위 사람들에게 솔직하지 못한 자신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대량의 성게를 키우고 있었다면 주위 사람들과의 인간관계에 변화가 있을 징조. 진학이나 취업, 이직의 타이밍 등으로 자신을 둘러싼 환경이 크게 바뀔지도 모릅니다.

키우던 성게가 죽어 버렸다면 당신의 주위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나 선입견이 강해져 숨막히는 일을 겪게 될 것 같은데 주의가 필요합니다.

키우기를 그만두는 꿈

어떤 이유로 동물이나 식물을 기르는 것을 그만두는 꿈은 사물에 대한 기대가 사라졌음을 암시하는데 생각대로 되지 않는 현 상황에 어떤 의미에서 포기하고 단념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키우고 있는 것이 급성장하는 꿈

키우고 있는 동물이나 식물 등이 갑자기 급성장하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꿈의 운세에서는 사물에 대한 기대감만 앞서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급성장한 후에 급속히 쇠퇴하거나 시들어 버린다면 지나치게 부풀려진 기대가 무너지게 될 것입니다.

기르는 방법을 바꾸는 꿈

동물이나 식물을 키우는 방법을 바꾸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자신이 호감을 갖고 있는 상대에 대한 태도나 감정에 변화가 생길 것을 보여주는 꿈해몽입니다.

기르는 방법을 바꾸어 크게 성장하거나 예쁜 꽃을 피웠다면 소원이나 마음이 통하는 길조라고 생각하세요.

아이를 키우는 꿈

아기보다 조금 더 큰 아이를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당신의 가능성이 크게 확장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아기를 키우는 꿈

아기를 키우는 꿈

아기를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지금 자신이 어려운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는 것을 꿈이 보여주는데 아기는 울거나 웃는 것으로만 의사표현을 할 수 있고, 말로 의사소통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아기는 혼자서 살아갈 수 없기 때문에 귀찮다고 해서 돌보는 것을 포기할 수도 없습니다.

힘든 일, 괴로운 일에서 도망치는 것이 아니라, 끝까지 잘 이겨내는 것이 당신의 자신감으로 이어지고 운도 열리게 될 것입니다.

쌍둥이를 키우는 꿈

쌍둥이를 직접 키우는 꿈은 일상생활에 어떤 큰 부담이 생길 것을 꿈이 보여주며 경제적으로 힘들어질 수도 있고, 정신적인 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당분간은 곤란한 일에 휘말리지 않도록 현상 유지에 힘쓰고 얌전히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모르는 아이를 키우는 꿈

모르는 아이를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당신 안에 잠자고 있는 재능의 개화를 암시하는 것으로 새로운 취미나 기술을 배우기 시작하기에 좋은 기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기회에 적극적으로 해보고 싶었던 일, 해보고 싶었던 일 등에 도전해 보세요.

남의 아이를 키우는 꿈

자신과 관계없는 다른사람의 아이를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대인 운이 상승하고 있는 징조의 꿈으로 누군가를 위해 행동하는 것에 보람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꿈이 나타내는 것입니다.

주위 사람들로부터도 좋은 가치를 받아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자신을 키우는 꿈

자신이 부모로서 어린 시절의 자신을 키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꿈의 해석으로는 지금의 자신이 어떤 이유로든 현실에서 눈을 돌리고 싶거나 도망가고 싶은 마음이 강해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린 시절의 자신이 자라고 있는 자신을 애지중지하고 있었다면 현실 도피 욕구가 더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이나 공부가 너무 바빠서 지친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을 마지막으로 도와줄 수 있는 것은 자기 자신입니다.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본격적으로 몸이 나빠지기 전에 천천히 몸과 마음을 쉬고, 혼자서 감당하기 어렵다면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