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꿈해몽 운세사주박사

우리나라에서 제비는 초봄에 나타나 새끼를 낳고 기르는 모습에서 평온함을 느낄 수 있는 새로써, 제비는 해충을 잡아먹는 일을 하고, 사람이 신경 쓰는 곳에 둥지를 만들기도 합니다.

꿈에 제비가 등장할 때 상황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가질 수 있지만, 대체로 제비는 행운이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 상징으로 해석되기 때문에 꿈속에서 제비를 볼 수 있다면 행운이 찾아올 것이라는 긍정적인 메시지일 수 있습니다.

꿈 속 제비의  기본적인 의미

제비는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상징하는 꿈으로 꿈의 내용에 따라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좋은 의미로 해석될 가능성이 높으며, 특히 연애와 관련된 행복이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제비는 자유의 상징이기도 하며, 자신에게 자유가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꿈속의 제비는 고민의 해결을 의미합니다.

제비가 꿈에 나타나면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메시지일 수 있으며 행운이 찾아오거나 자유를 의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비가 등장하는 꿈은 고민이나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음을 알려주는데 보다 상세한 상황별 꿈해몽은 아래에서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비의 둥지를 만드는 꿈

제비집을 짓는 꿈을 꾸게되면 금전운이나 업무운이 상승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목표를 향해 크게 다가서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만약 꿈에서 자신이 만든 둥지에서 제비가 새끼를 키우고 있다면 그만큼 행운이 찾아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제비에게 공격당하는 꿈

제비에게 공격당하는 꿈은 자신이 스스로 행복을 멀어지게 하는 말과 행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눈앞의 작은 욕심이나 자신의 자존심을 채우기 위해 주위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동을 하고 있지는 않나요? 아무리 좋은 정보를 가진 사람이 눈앞에 있어도 불쾌감을 주는 사람에게는 사람도 정보도 다가오지 않습니다.

제비를 잡는 꿈

제비를 잡으려던 제비가 순순히 잡히는 꿈은 자신이 원하는 성공을 원활하게 이룰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경쟁자가 있거나 다소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결국에는 성공을 거두게 될 것입니다.

다만, 잡은 제비가 날뛰거나 얌전하게 잡히지 않는다면 다른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의 성공을 거둘 수는 있겠지만, 그것은 무력으로 빼앗는 형태이기 때문에 누구의 축하도 받지 못하고 주변과의 사이가 멀어진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군가를 제치고 얻으려는 성공은 비슷한 방법으로 그 자리를 노리게 될 수도 있으므로 주변을 적으로 돌리는 방법은 아닌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것을 권합니다.

제비가 날아가는 꿈

제비가 그냥 날아다니는 꿈을 꾸면 연애운이 상승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제비와 당신과의 거리감에 따라 그 정도는 다르지만, 제비가 당신 주위를 날아다니는 것 같으면 가까운 시일 내에 기쁜 일이 생길 것입니다.

제비가 낮은 곳을 날고 있는 꿈을 꾸면 비를 꿈의 징조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꿈속의 비는 정화와 운세의 변화를 의미하기 때문에 운세의 흐름이 좋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느끼는 사람이 이 꿈을 꾸면 좋지 않은 일을 씻어주는 사건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흰 제비의 꿈

꿈속에서 하얀색 생물은 전체적으로 행운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는 흰 제비이지만, 꿈 속에서는 제비가 가진 행운이 찾아온다는 의미가 더욱 강하게 작용하게 될 것입니다.

꿈을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어떤 일이든 긍정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아야 합니다.

꿈속에서 안전한 곳에만 둥지를 짓는 제비가 나타나 새끼를 키우는 모습을 보면 안도감과 함께 따뜻한 기분을 느낄 수 있지만, 꿈속에서도 행운의 상징인 제비를 보고 불쾌한 감정을 느낀다면 자신의 마음이 피곤하고 스트레스가 쌓여 있다는 징조의 꿈입니다.

이럴 때는 자신의 마음과 마주하고 천천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비를 도와주고도 도망치는 꿈

꿈속에서 자신이 제비를 도와주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제비가 싫어하거나 도중에 도망가는 모습을 본다면 이는 당신의 언행이 독립적이지 못하고 다른사람에게 의존하는 추세이 있다는 것을 꿈이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 꿈은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믿지 못하고 다른 사람의 도움을 필요로 하거나 받아들이기를 기대하고 있다는 징조의 꿈입니다.

하지만 이는 불필요한 절개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자신의 능력과 독립성을 다시 한 번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비떼를 만나는 꿈

꿈속에서 제비떼를 만나면 행운이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데, 특히 독립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꿈은 구체적인 기회가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이 무리 중에는 리더적인 역할을 하는 사람이 있고, 그들의 존재는 일이 원활하게 진행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비떼를 만나는 꿈은 눈에 띄는 사람을 배제하지 마시고, 무례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경고의 의미도 있습니다.

제비가 순식간에 날아가는 꿈

제비가 당신의 눈에 띄어 날아가는 꿈은 곧 기다리던 물건이 도착할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기쁜 소식이 전해지거나 오랫동안 만나고 싶었던 사람과의 재회 등 마음을 기다리던 것이 당신의 곁을 찾아올 것입니다.

또한 제비가 눈앞에서 날아다니는 꿈은 임신의 징조이기도 합니다.

제비가 집에서 날아가는 꿈

제비는 행운을 상징하는 새로운 기회와 함께 등장하는 꿈이 많지만 제비가 집에서 날아가는 꿈을 꾸면 처음에는 행운이 사라질 것 같은 불안감을 느낄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

이 꿈은 새로운 도전과 기회가 찾아올 것을 암시하며, 새로운 환경에 노출되거나 다양한 상황에서 무대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제비가 집에서 도망치듯 날아가는 꿈을 꾸었다면 주의를 해야합니다.

이 꿈은 자신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어려움에 마주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제비가 집을 향해 날아가는 꿈

제비는 안전한 곳에 둥지를 짓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만약 꿈에서 제비가 자신의 집을 향해 날아가는 모습을 본다면 이는 당신의 가정이 안전하다는 것을 암시하며, 이는 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한 긍정적인 예감이며,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지거나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집에 들어온 제비를 불쾌하게 느끼는 꿈

행운이 찾아온다는 제비가 집에 들어온 것을 불편하게 느끼는 꿈은 자신이 행운을 멀리하는 행동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출세의 기회가 찾아왔음에도 불구하고 기회를 무시하거나 스스로 사람을 멀리하는 태도를 취했기 때문에 기쁜 소식이 들어오기 어렵게 된 것일지도 모릅니다.

이는 스트레스가 쌓인 상태에서 무의식적으로 사람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는 것이며, 기회와 행운은 사람이 가져다주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주위 사람들에게 불쾌한 접촉 방법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등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비의 시체를 보는 꿈

이 꿈은 제비의 시체를 보는 것을 나타내는데 이 꿈은 현재 하고 있는 일의 실패나 좌절을 의미합니다.

노력은 중요하지만, 이 꿈은 노력의 방향이 잘못되어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언젠가 큰 실패나 좌절로 이어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다면 이대로 계속 진행해도 되는지 생각해 보세요.

방향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새로운 전략이나 접근 방법을 모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비가 몸에 머무는 꿈

제비가 몸에 머무는 꿈은 꿈을 꾸는 사람의 상황이나 제비가 머무는 장소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데 보다 상세한 상황별 꿈의 의미는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어깨에 올라타면 길몽으로 해석되며, 인간관계의 문제가 해결되고 스트레스와 고민이 해소될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남성이 이 꿈을 꾸면 출세나 부하를 거느리는 일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여성의 경우 좋은 만남을 암시하지만, 상대가 연하의 남성이라면 접근 방법에 주의를 해야합니다.

제비가 갑자기 날아가 버리는 일이 없도록 상대방의 성격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제비를 키우는 꿈

이 꿈은 제비를 좁은 곳에 가둬서 자유를 박탈당하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이 꿈을 꾸면 직장에서 구속된 시간이나 인간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경우 등에 의해 속박감을 느끼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상대방에게 압박을 가하는 태도를 하고 있는 경우에도 이 꿈을 꿀 수 있습니다.

제비 새끼의 꿈

제비 새끼의 꿈은 부모가 되거나, 출세하여 부하를 맡게 되는 등 돌보는 불같은 존재를 품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꿈속에서 병아리가 먹이를 요구하는 경우 자신의 일을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존재를 품게 될 것입니다.

믿을 수 있는 존재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제비 새끼를 귀여워하는 꿈

이 꿈은 그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을 꿈이 보여주는 것입니다.

궁합이 맞지 않거나 어려운 관계라도 서로를 휘두르거나 괴롭히는 것을 넘어서면 서로 성장할 수 있는 관계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좌절할 때가 있더라도 서로가 성장하는 시기임을 잊지 마세요!!

제비 새끼가 인상적으로 기억되는 꿈

이 꿈은 자신이 누군가를 돌보는 입장이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임신을 기다리는 사람에게는 기쁜 소식이 들려올 수도 있고, 선배로서 누군가를 보살피는 위치나 부하를 거느리는 자리에 임명될 수도 있습니다.

제비를 돕는 꿈

부상이나 건강에 문제가 있는 제비를 돕는 꿈은 길몽이며 이 꿈은 자신이 원하는 소원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만약 부상이 심각한 부상이라면 실현 가능성이 낮을 수 있지만, 가벼운 부상이라면 실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꿈은 자신이 여러 가지 행운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며, 자녀가 있다면 자녀의 상태에 더욱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마음속으로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변의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좋습니다.

제비가 집안에 들어오는 꿈

제비가 집 안으로 들어오는 꿈을 꾸면 그 집에 더 많은 행운이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만약 제비가 들어온 곳이 침실이라면 자손 번창의 의미가 더욱 강해집니다.

부엌이나 물가에서 제비가 들어왔다면 돈과 관련된 행운이 찾아오는 길몽으로 출세나 예상치 못한 수입에 관한 좋은 소식이 날아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사한 사람이 이 꿈을 꾸면 그 장소가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장소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제비가 죽는 꿈

이 꿈은 기다리는 것은 영원히 오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꿈속에서 제비가 죽는 것은 부활과 재출발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지금의 방법으로는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으므로 새로운 방법을 찾아 방향을 재조정해야 함을 나타냅니다.

제비집이 무너지는 꿈

제비집이 떨어지거나 부서지는 꿈은 가까운 사람들 사이에 갈등이나 문제, 재앙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둥지의 상태에 따라 더 심각한 문제를 의미하므로 깨진 둥지를 보았다면 특히 주의를 해야합니다.

자신의 말과 행동을 포함해 주변 상황의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고, 가족이나 친구들과 대화를 통해 갈등을 예방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비가 먹이를 먹는 꿈

제비가 먹이를 먹는 꿈은 당신의 현재 건강운이나 공부, 일의 상태를 의미합니다.

먹이를 맛있게 먹는 영리한 제비의 경우 건강상태가 좋고, 집중력이 높아 목표의식을 가지고 일이나 공부에 집중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비가 너무 살이 찌거나 먹이를 먹어 달라붙어 있는 경우에는 일이나 공부에 지나치게 집중하여 스트레스가 쌓여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몸과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고 일과 생활에 무리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비집의 꿈

제비가 자신의 집 처마 밑에 둥지를 짓는 꿈은 가정의 행복과 번영을 의미하며 가족 간의 애정이 깊어지거나 자녀의 축하을 받는 등 기쁜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독신자가 이 꿈을 꾸면 결혼을 예감하는 만남의 축하을 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제비떼를 보는 꿈

제비떼를 보는 꿈은 당신에게 독립의 시기가 다가오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이는 경제적으로나 정신적인 면에서 부모로부터 독립하게 될 수도 있고, 자녀가 친하게 지내는 것에 대한 외로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적인 면에서 독립을 생각하거나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준비가 끝났음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전에 제비떼를 보았을 때 불쾌한 기억이 있다면 아직 움직일 때가 아니라는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제비에게 먹이를 주는 꿈

제비에게 먹이를 주는 꿈을 꾸었다면 그 때의 감정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비를 귀여워하며 즐겁게 먹이를 주고 있었다면 원하는 정보나 지식이 좋은 기회로 들어올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싫어하는 먹이를 주거나 하는 경우에는 원하는 정보를 얻지 못해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거짓 정보에 속아 넘어갈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합니다.

제비가 전봇대에 멈추는 꿈

제비가 전봇대 등에 멈추는 모습이 인상적으로 기억되는 꿈은 새로운 만남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이 꿈은 언제든 좋은 만남이 기다리고 있을 가능성을 의미하며, 마음의 준비와 함께 아름다운 삶을 유지하기 위해 옷차림과 언행을 바르게 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제비의 꿈 정리

제비의 꿈은 당신의 재물운의 상태를 나타내며, 제비의 바람은 금전운 상승을 암시하는 것으로 특히 제비가 당신 위로 내려오는 꿈을 꾸면 갑작스러운 행운에 휩쓸려 복권이나 경품 등에 당첨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제비를 보고 불쾌한 기분이 든다면 금전운이 떨어질 징조일 수 있는데 감정 조절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