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꿈해몽 운세사주박사

 
반응형
 

처음에 1984년 8월 출시된 아케이드 액션장르의 원더보이 2 원더보이 인 몬스터랜드 오락실게임입니다. 국내에서는 1985년 3월 금성사 (현 LG전자)에서 수입하여 판매하였습니다.

컨트롤을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기본 조작은 방향키 좌우 + 점프이며 특이점으로는 무기교체 시스템이 존재한다는 것인데 레버 좌/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동네 문구점 앞에 이 게임이 있어서 돈을 넣고 플레이를 했던 기억이 나는데 동전 하나로 엔딩까지 봤던 기억이 나네요. 처음 스테이지는 매우 쉽게 할 수 있었고 곳곳에 숨겨진 아이템을 찾는 재미도 상당했던 기억이 나네요.

후속 스테이지부터는 난이도가 높아지는데, 2 스테이지 보스부터는 적탄도 같이 발사하기 때문에 무기는 봉인해야 됩니다. 몬스터 들을 제거를 하시고 스테이지에서 돈들을 획득을 해서 상점에서 여러 아이템들을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추억은 방울방울 고전 원더보이 2 레트로 추억게임

이 작품의 경우에는 여러 착용템들을 입힐 수 있으며, 갑옷과 부츠 등을 구입해서 자신의 능력치를 업그레이드를 하고 적들과 싸우면 되겠습니다.

컨트롤 조작감 자체는 그리 나쁜 편은 아니지만 처음 접한 분들께서는 어렵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며 숨겨진 요소 또한 많아서 파고들기 시작하면 클리어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참고로 엔딩 음악은 아주 유명한 팝송이 나왔던 걸로 기억을 하네요. 80~90년대 레트로 감성 가득한 사운드트랙 덕분에 한층 더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도 옛날 생각하며 한 번 추억의 게임을 위에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단축키 이동 : ←,→,↓,↑ 버튼 : A S Z X Q W E R 선택하기 : Shift 시작하기 : 엔터
카테고리 추억의 아케이드
 
반응형
 

Wonder Boy in Monster Land 공략영상 및 플레이사진

Screenshot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