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꿈해몽 운세사주박사

고귀함과 품격을 상징하는 색으로 예전에는 특별한 색으로 여겨져 신분이 낮은 사람은 착용할 수 없었다고 하는데 그래서 꿈에서도 보라색은 고귀함을 상징하는 색으로 취급될 것입니다.

하지만 색의 농담이나 쓰임새에 따라 품격이나 속성을 의미하는 극단적인 색으로 해석되기도 하고, 좋지 않은 의미의 꿈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꿈속 보라색의 기본적인 의미는?

꿈에서 보라색은 크게 두 가지 의미를 가지는 있습니다.

첫째, 직관력과 영감, 예지력을 의미합니다. 둘째, 신비와 영적 성장, 꿈의 해석과 깨달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꿈에서 보라색은 고귀함, 높은 의식, 지성을 의미합니다.

꿈에서 보라색은 고귀함, 높은 의식, 지성 등을 상징하는 색으로 여겨지는데 보라색의 역사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예로부터 고귀한 인물만이 착용할 수 있는 특별한 색이었다.

또한, 고대 왕족이나 귀족들은 종교와 깊은 관련이 있었기 때문에 종교성, 카리스마, 예술성을 나타내기도 하는데 이러한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꿈에서 보라색은 고귀함, 기품, 지성 등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꿈속의 보라색은 성적 매력을 의미합니다.

꿈에서 보라색은 빨간색과 파란색의 중간색이기 때문에 성적 매력을 의미하며 빨간색은 따뜻하고 열정적이며, 파란색은 차갑고 차분한 색으로 매우 좋은 대비를 이룹니다..

세상에서는 파란색은 남성, 빨간색은 여성을 표현하기도 하는데, 이런 이유로 보라색은 성적인 의미를 가진 색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라색은 사용법에 따라 매우 고귀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도 있고, 화려하고 저급한 느낌을 줄 수도 있습니다.

꿈에서 보라색을 본다면 남녀의 연애 상황이나 섹시한 면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데 보다 자세한 상황별 꿈해몽 풀이는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라색 꽃의 꿈

보라색 꽃의 꿈은 일반적으로 연애운을 의미하는 것으로 꿈에서 꽃과 보라색이 함께 나오면 연애와 관련된 의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꽃이 점차 보라색으로 변해갔다면 더 좋은 의미의 꿈일 가능성이 높은데 보라색 꽃에는 라벤더, 수국, 제비꽃, 제비꽃, 도라지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꽃의 종류가 꿈의 해석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꿈에 어떤 꽃이 등장했는지 자세히 기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꽃이 시들거나 보라색이 탁한 경우에는 꿈의 의미가 부정적일 가능성이 높은데 이런 경우 운이 좋지 않아 지거나 문제가 발생하거나 건강이 나빠질 수 있음을 암시하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보라색 동물이 나오는 꿈

보라색 동물이 나오는 꿈에서는 그 동물이 상징하는 의미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보라색 강아지의 꿈은 가까운 인물인 친구나 지인으로부터 큰 행운을 얻을 수 있는 힌트를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해석될 것입니다.

개는 친밀한 인물을 상징하므로 최근 친구나 지인과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 떠올려보는 것이 좋은데 무심코 나눈 대화 속에 중요한 정보가 숨겨져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라색 머리카락의 꿈

보라색 머리카락이 나오는 꿈은 머리카락의 상태나 색깔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데 보다 상세한 상황별 꿈의 의미는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머리카락이 곱고 아름다운 보라색이라면 생명력, 기력, 성적 매력이 상승하고 연애운과 건강운이 좋아집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에 윤기가 없고 탁한 보라색이라면 생명력과 기력이 쇠퇴하고 연애운과 건강운이 떨어질 수 있는데 주의를 해야 하는데 걱정된다면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라색 뱀의 꿈

보라색 뱀의 꿈은 자신이 뱀을 보았을 때의 인상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데 보다 상세한 상황별 꿈의 의미는 다릅니다.

뱀은 성경의 일화에서 나쁜 이미지가 강한 동물로 알려져 있지만 한편으로는 신의 사자로 여겨질 만큼 영성이 높은 동물이라는 측면도 있기 때문에 꿈에서는 좋은 의미든 나쁜 의미든 큰 영향을 끼치는 동물로 여겨지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보라색 뱀에 대해 좋은 느낌을 받았다면 연애운이 상승하거나 연애관계가 크게 발전할 것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해석될 것입니다.

또한, 보라색 뱀은 성욕의 암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성욕이 높아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자제력과 도덕심을 가져야 하며 반대로 불쾌감을 느낀다면 연애운이 저하되어 연애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주의를 해야 합니다.

보라색 벌레의 꿈

보라색 벌레의 꿈은 자신의 콤플렉스나 스트레스, 문제를 상징하는 것으로 이 꿈은 고민이 있는 상황이나 인간관계의 문제에 휘말릴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보라색은 연애나 의식의 고양, 성적 매력을 상징하는 색이기 때문에 자신의 의식이나 성적 매력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이 꿈은 경고의 꿈으로 보는데, 해석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만약 보라색 벌레가 매우 아름다웠다면 문제 해결이나 스트레스 해소 등 좋은 변화가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보라색 보석의 꿈

보라색 보석의 꿈은 당신의 정신 상태가 매우 차분하고 평온하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이는 보라색이 지성과 의식의 고양을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보라색은 영성을, 보석은 잠재력을 암시하기 때문에 정신세계나 신비스러운 체험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특히 아름다운 보라색 보석을 선물 받는 꿈이라면 매우 신비롭고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라색 소품이나 액세서리의 꿈

보라색 소품이나 액세서리의 꿈은 당신의 감성과 감각이 높아지는 것을 나타내며 직관력과 상상력이 높아져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거나 직감으로 적절한 선택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머리가 아닌 직감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때는 자신의 감각을 믿고 빠르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라색 옷의 꿈

꿈에서 보라색 옷을 입고 있었다면 그 의미는 자신이 받은 인상과 어울리는지 여부에 따라 다르지만, 만약 그 옷이 잘 어울렸다면 당신은 매우 건강하고 매력적인 상태에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보라색은 감수성이나 정신성을 암시하기도 하므로, 예쁘고 호감이 가는 보라색이라면 당신의 감성과 빛이 기쁨을 보여주는 꿈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라색 옷이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다면 자신감이 떨어지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은 암시일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특히 자신의 컨디션에 대한 불안감이 있는 경우 빨리 휴식을 취하거나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것이 좋은데 이성적으로 생각하기보다는 자신의 직감을 믿는 것이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라색 크리스탈의 꿈

꿈에서 자수정이나 보라색 수정을 보는 것은 진실한 사랑, 행운, 치유, 고난과 희망을 의미하는 것으로 현재 어떤 문제나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면 해결의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만약 보라색 수정의 색이 매우 아름다운 보라색이라면 더 좋은 의미가 있습니다.

보라색은 영성이나 영적인 의미도 있는데 이 꿈을 정신세계에 대한 관심이나 영적인 능력의 증가를 암시합니다. 단, 자수정의 색이 탁한 경우에는 어려운 문제가 발생할 것을 암시하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보라색 피가 나오는 꿈

보라색 피가 나오는 꿈은 체력이나 기력이 충만한 상태를 나타내며 운이 상승하고 금전적으로 좋은 일이 생길 가능성이 있지만, 피가 탁한 보라색이거나 냄새가 나는 경우에는 체력이나 생명력이 약해져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또한 보라색은 자존심이 높은 색으로, 자존심이 높은 것은 나쁜 것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을 무시하거나 업신여기는 행동을 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보라색 하늘의 꿈

꿈에서 보라색 하늘을 보는 것은 당신의 마음 상태나 내면성을 나타내는데 하늘의 꿈은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 심상풍경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보라색은 영성과 높은 의식, 품격과 매력을 상징하는 색이기 때문에 꿈에서 보라색 하늘을 본다는 것은 당신의 정신적인 고귀함과 매력이 내면으로부터 넘쳐나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특히 보라색 하늘이 매우 아름답게 보이면 꿈은 운의 흐름이 올라가는 암시일 가능성이 있지만, 보라색 하늘이 아름답게 보이지 않으면 꿈은 운의 흐름이 하강하는 암시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또한 보라색은 영성을 암시하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이 꿈을 물질적 풍요로움이 아닌 정신적 풍요로움을 추구하는 것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보라색으로 빛나는 꿈

보라색으로 빛나는 꿈은 기본적으로 행운이 찾아오는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연애운의 상승이나 발전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고, 빛이 약해지면 연애운이 정체되거나 하락할 가능성이 있지만, 보라색은 정신성이나 영적인 것을 암시하기도 하기 때문에 창의력의 활성화나 재능의 개화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창의적인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은 아이디어를 활용해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보라색이 점차 옅어지거나 사라지는 꿈

보라색이 점차 옅어지거나 사라지는 꿈은 당신의 지성이나 감성, 감각이 둔해질 가능성을 의미하는데 이는 모든 능력이 저하되는 암시이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해당하는 꿈은 업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최대한 빨리 휴식을 하고 회복에 전념해야 합니다.

또한 보라색이 사라지고 붉은색으로 바뀌면 이성이 둔해지고 감정에 치우치기 쉬운 상태를 암시하며, 이런 상태에서는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기기 쉬우므로 감정에 치우쳐 마음이 약해지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보라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뀌는 경우는 스트레스가 많거나 과로 등으로 무기력한 상태에 빠졌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이럴 때는 최대한 빨리 휴식을 취해 체력과 기력 회복에 힘써야 합니다.

보라색 거미 꿈

보라색 거미의 꿈은 인간관계의 문제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보라색은 연애나 영성을 암시하는 색이기 때문에 연애 관계의 문제들이나 영매상술 등 정신적인 관계에서 사기나 문제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암시로 해석됩니다.

또한 거미는 배신이나 사기 등의 문제를 암시하는 벌레로 해석되기 때문에 인간관계에서도 문제들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라색 거미를 죽이는 꿈이라면 연애 관계에서 해방되거나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꿈이 나타내는 것입니다.

보라색 고양이의 꿈

보라색 고양이의 꿈은 자신이 여성에게 휘둘릴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고양이는 변덕스러운 감정과 여성을 표현하기 때문에, 당신과 가까운 사람을 변덕스럽게 대할 수 있는 곤란한 여성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라색은 연애를 상징하는 색이므로 그 여성이 연애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도 있는데 만약 당신에게 연인이나 배우자가 있다면 이 꿈은 자신이 끌려가서 상황을 복잡하게 만들 수 있는데 주의를 해야 합니다. 

보라색 공간의 꿈

보라색 공간의 꿈은 당신의 정신상태가 안정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공간은 당신의 심상풍경을 나타내며, 보라색이 깨끗하고 차분한 색조일수록 정신상태가 좋다는 것을 암시하며, 이 꿈은 영성과 영성의 암시를 담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영적이거나 영적인 지식과 정보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감성과 감각이 높아지는 것을 암시하므로 직관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선명한 보라색 꿈

꿈에서 화려한 보라색을 보았다면 자신이 외적인 아름다움에만 신경을 쓰고 내면을 보지 못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품격 있는 색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화려함만 있고 품격이 없는 색이라면 자신의 취향이나 감각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음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또한 보라색은 성적인 매력을 상징하는 색이기 때문에 나쁜 의미로 성적인 것에 대한 관심과 충동이 높아진다는 암시도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해당하는 꿈에서는 내용을 소홀히 하고 겉치레만 생각하는 얄팍한 인물로 해석됩니다.

세련된 보라색 꿈

이 꿈은 매우 차분하고 세련된 보라색이 인상적으로 나타나면 자신이 카리스마 있는 인물임을 나타내는데 이 보라색은 높은 지성과 영성을 상징하며, 종교성과 예술성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꿈의 상황으로 볼 때, 당신은 교주나 천재적인 예술가와 같은 카리스마를 가진 인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 카리스마를 바탕으로 리더십을 발휘하여 사람들을 잘 이끌어 나갈 수 있지만, 지위가 높아질수록 카리스마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에 대한 배려, 개개인의 개성과 능력을 파악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등 리더로서 필요한 힘이 중요하므로 더 큰 일을 하고 싶다면 충분한 실력도 함께 갖춰야 합니다.

어둡고 흐린 보라색 꿈

어둡고 흐린 보라색 꿈은 운이 하락하는 것을 의미하며, 특히 인간관계나 연애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또한 정신 상태도 좋지 않고 불안정한 암시가 있으므로 최대한 빨리 휴식을 취해 몸과 마음을 쉬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이 보라색으로 변하는 꿈

얼굴, 더 정확히 말하면 피부가 보라색으로 변하는 꿈은 자신에게 도움을 줄 사람, 지원자가 나타난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꿈의 운세에서 피부는 방어와 인간관계를 상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깨끗한 보라색 피부라면 대인운이 상승을 의미하며, 당신을 도와줄 좋은 협력하는 사람가 나타난다는 암시로 해석됩니다.

보라색 피부를 보았을 때 인상이 좋았다면 협력할 사람의 등장이 가까워졌음을 암시하며 반대로 피부색이 흐려져 있거나 좋은 느낌을 받지 못했다면 인간관계의 문제에 휘말릴 암시이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