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꿈해몽 운세사주박사

몰래 엿보는 꿈은 당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당신에게 더 알고 싶어하는 사람이나, 당신의 몸 상태 등을 걱정하며 안부를 묻는 사람이 있다는 추세의 꿈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엿보는 사람이 이성인지 전 애인인지, 창문을 통해 엿보는지 침실을 엿보는지 등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데 보다 상세한 상황별 꿈의 의미는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몰래 엿보는 꿈 해몽풀이

엿보는 꿈의 기본적인 심리와 의미

꿈속에서 엿보는 것은 당신에 대한 관심이나 흥미, 걱정 등을 나타내는데 일방적인 호의일 가능성도 있지만, 당신 개인을 잘 알고 싶어하는 사람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입니다.

이 기회에 가까운 사람과의 관계 등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도 좋으며 또한, 귀찮은 상대에 대해서는 귀찮다고 거절하거나 믿을 수 있는 사람과 정보를 공유하는 등 신중하게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엿보는 꿈의 영적인 의미

남의 눈을 보는 꿈을 영적으로 생각할 경우 싫든 좋든 당신에게 관심을 갖는 존재가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단순한 호의나 관심이라면 좋지만, 당신의 사생활을 폭로하고 싶거나 약점을 잡으려는, 혹은 잘 속이려고 하는 등 나쁜 생각으로 관심을 갖는 사람의 존재도 암시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전부터 알고 지내던 사람이라도 갑자기 태도가 달라지거나 갑자기 친근하게 다가오는 사람에게는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관을 엿보는 꿈

이 꿈은 당신을 아끼고 걱정하는 사람이 가까이 있다는 것을 꿈이 나타내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관계 자체가 서투른 탓인지, 당신은 그러한 누군가의 마음을 알아차리지 못하거나 알아차리지 못하는 척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스스로 주위 사람들과 관계를 맺기 위해 노력하면 운이 열릴 것입니다.

또한, 누군가 현관문을 엿보는 꿈은 귀찮은 상대에게 호의를 받거나 스토커의 피해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데 의심이 가는 경우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이나 공적 기관에 자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창문을 엿보는 꿈

창문을 엿보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꿈속에서 당신의 사생활이나 비밀을 들춰내려고 하는 사람이 주변에 존재한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트러블 메이커나 사생활에 끼어드는 타입의 사람과는 거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엿보는 꿈

스마트폰 화면을 엿보는 꿈

이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당신의 비밀을 알고 싶어하는 사람이 주변에 존재한다는 징조이므로 갑자기 접근해 오는 사람과의 관계는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래 등에 대한 전망이 어둡고, 경제적인 면이나 사람관계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도. 혼자서 고민하는 것은 한계가 있으므로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자문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얼굴을 엿보는 꿈

이 꿈은 대인 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며 얼굴을 엿보는 사람이 이성이라면 상대방이 당신에게 연애 감정을 품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꿈이 보여줍니다.

또 얼굴을 엿보는 꿈은 조금 참견하는 사람이 가까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신을 돌봐주고 싶다는 선의에서 비롯된 것이므로, 귀찮은 일이 아니라면 그냥 내버려두면 좋을 것입니다.

열쇠구멍을 통해 엿보는 꿈

요즘 열쇠구멍으로는 구조적으로 불가능하지만, 옛날 집 등에 있던 큰 열쇠구멍을 통해 엿보는 꿈은 당신의 교제하는 사람을 통해 당신을 신경 써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자신이 여성인데도 열쇠구멍을 통해 엿보는 꿈을 꾸었다면 당신을 걱정해 주는 사람은 남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상한 사람이 엿보는 꿈

이 꿈은 당신의 사생활에 발을 들여놓는 사람이 가까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원래는 알리고 싶지 않거나 감추고 싶은 것까지 들춰내려는 악의를 가진 사람이 있을 가능성이 있는데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화장실을 엿보는 꿈

화장실을 엿보는 꿈

이 꿈은 당신의 눈에 띄고 싶고 주목받고 싶은 욕구가 강해지고 있음을 암시하는데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평가받으려면 먼저 자신이 먼저 행동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꿈이 보여줍니다.

이성을 엿보는 꿈

이성을 엿보는 꿈은 당신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는 이성이 가까이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목욕탕을 엿보는 꿈

현실이라면 신고해도 좋을 상황이지만, 누군가에게 목욕탕을 훔쳐보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주변에서 고립된 당신을 걱정하고 염려하는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을 꿈이 보여주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과 좀 더 친근하게 대하도록 노력하면 운이 열릴 것입니다.

또한, 당신에게 연애 감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가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사람이 당신의 사생활을 알고 싶어하는 마음이 반영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연인이 엿보는 꿈

이 꿈은 상대방이 당신을 깊이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데, 당신을 더 잘 알고 싶어하는 마음이 반영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인에게 엿보는 것에 대해 불안이나 두려움을 느꼈다면 지금 자신이 연인에게 알리고 싶지 않은 비밀을 가지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엿보는 것이 느껴져 남의 시선을 의식하는 꿈

누군가에게 엿보는 것이 싫은 기분이 들었다면 대인 운이 저하되고 있다는 징조이며, 당신에게 악의나 좋지 않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주변에 존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까지는 아무런 관계가 없던 사람이 갑자기 다가온다면 당분간은 조심스럽게 사람관계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엿보는것에 대해 남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는 꿈

남이 엿봐도 특별히 싫은 마음이 들지 않는, 신경 쓰지 않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꿈속에서 좋은 의미로 당신에게 관심이나 호의를 가진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침실을 엿보는 꿈

이 꿈은 당신의 건강 상태를 걱정하고 염려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의 징조입니다.

일이나 공부가 바빠서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지 못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소중한 사람에게 불필요한 걱정을 끼치지 않기 위해서라도 충분한 휴식과 양질의 수면을 취하도록 노력해 보세요.

집을 엿보는 꿈

이 꿈은 자신이 본인의 어린 시절이나 가족과 함께 살았던 시절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일이나 공부 등으로 바빠서 몸도 마음도 지쳐있는 상태일지도 모릅니다. 가족에게 근황을 보고하고, 스트레스 등으로 몸이 상하기 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장을 엿보는 꿈

현실적으로 상상하면 조금 소름끼치는 상황이지만, 이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꿈속에서 누군가가 당신의 건강 상태를 걱정하고 신경을 써주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생활습관이나 식생활의 영양 균형 등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전 남자친구, 전 여자친구가 엿보는 꿈

이 꿈은 상대가 아직 당신에게 미련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해몽입니다.

전 남자친구나 전 여자친구에게 엿보는 것을 무서워하는 경우 상대방의 집착이 너무 강해서 헤어진 것에 대한 원한을 품고 있거나 스토킹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믿을 수 있는 사람이나 공적 기관에 자문하는 등 주의해야 합니다.

부엌을 엿보는 꿈

부엌을 엿보는 꿈

이 꿈은 금전운이 호조인 징조입니다.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상태이며, 그런 당신의 재력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나타날지도 모르므로 사기 피해나 도둑질 등에 주의해야 합니다.

가족이 엿보는 꿈

이 꿈은 가족이 당신의 건강 상태나 평소의 모습 등을 염려하고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가족이 당신에게 자문하고 싶은 것이 있어, 당신에게 자문할 수 있는 정신적 여유가 있는지 물어보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가족에게 변화가 생겼는지, 본인의 근황을 알려주면서 연락을 취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모르는 사람이 엿보는 꿈

이 꿈은 당신에게 관심이나 흥미를 가진 사람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모르는 이성이 당신을 몰래 훔쳐보거나, 모르는 이성이 당신을 훔쳐보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느꼈다면 상대방이 스토커가 될 우려가 있으므로, 의심스럽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믿을 수 있는 사람이나 필요하다면 공적인 기관에 자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이 엿보는 꿈

이 꿈은 자신이 제3자로부터 주목을 받거나 호감을 갖게 될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에게서 엿보는 것으로 인해 두려움이나 불안을 느꼈다면 사람관계 운이 하락하는 것을 의미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위 사람들로부터 적대감이나 반감을 사서 트러블 등으로 발전할 우려가 높아지므로 충분히 주의해야 합니다.

온천을 엿보는 꿈

온천을 엿보는 꿈

이 꿈은 꿈속에서 본인의 비밀이 들통날지도 모른다는 걱정을 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숨기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는 면이 있으므로,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이야기하는 것이 마음이 편해질지도 모릅니다.

또한, 어떤 행동을 하려고 하지만 주변의 시선이 신경 쓰여 행동에 옮기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의 해석이기도 합니다.

친구가 엿보는 꿈

이 꿈은 그 친구가 당신을 신경 쓰고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자신이 바쁘게 지내고 있다면 당신의 건강 상태를 걱정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엿보는 친구가 이성이라면 연애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당신 자신도 싫지 않다면 당신 쪽에서 먼저 접근해 보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엿보는 꿈 요약정리

남의 얼굴을 훔쳐보는 꿈을 꾸는 것은 누군가의 관심이나 흥미를 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단순히 친해지고 싶어하는 상대라면 좋지만, 악의를 가지고 당신에게 접근하려고 할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대를 잘 파악하여 싫다고 생각하는 것은 분명하게 거절할 수 있는 힘을 가지도록 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