맡기는 꿈은 책임이 따르는 일을 맡게 되거나 책임을 지게 되어 정신적인 부담이 되는 것을 나타내는 추세의 꿈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맡기는 것이 아이인지 애완동물인지, 서류인지 휴대전화인지 등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데 보다 상세한 상황별 꿈의 의미는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꿈속에서 맡기는 것은 책임이나 부담, 신뢰 관계 등을 나타내며 맡긴다는 것은 상대방에게 돌려준다는 것을 전제로 하며, 맡기는 동안에는 보관이나 상태 유지가 필수적입니다.
그것들은 맡긴 쪽의 몸과 마음의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꿈으로 보는 경우도 큰 책임감이나 심리적 부담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책임감에 따른 스트레스로 인해 수면의 질이 나빠질 우려가 있으므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를 맡기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자신이 책임이 따르는 일을 맡게 되거나 책임이 따르는 사태에 직면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개를 맡아 잘 보살펴서 주인에게 돌려줄 수 있었다면 지금의 당신은 그 일을 잘 해낼 수 있다는 의미이므로 긍정적으로 생각으로 최선을 다해서 노력해 보세요.
이 꿈은 당신의 모성이 높아지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실제로 아기를 갖고 싶다는 생각이나, 미혼인 사람은 파트너를 찾아 교제하고 싶은 마음이 커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여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고 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결과는 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지만, 설령 잘 되지 않더라도 당신은 그 실패의 경험조차도 좋은 양분으로 삼아서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꿈이 보여줍니다.
아이를 맡기도 좋은 느낌을 갖는 꿈이었다면 주위의 기대와 신뢰에 부응하여 필요한 성과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이를 돌보는 것이 힘들고 고단하다고 생각했다면 자신의 능력 이상의 책임과 기대를 받아 정신적인 부담이 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려운 일 등을 맡게 될 때는 지금의 자신에게 감당할 수 있는 여유와 실력이 있는지 잘 생각한 후에 맡기도록 하세요.
누군가의 애완동물을 맡는 꿈은 책임감 있는 일을 맡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며 무사히 애완동물을 맡아 주인에게 돌려줄 수 있었다면 큰 문제 없이 일을 마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맡긴 애완동물이 병에 걸리거나 죽어버리는 경우 맡겨진 일에서 기대한 만큼의 성과를 내지 못하고 책임을 져야 할 일이 생길 것입니다.
고양이를 돌보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대인 운이 저하되고 있다는 징조의 꿈으로 가까운 사람과 인간관계에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여성끼리의 문제들이나 여성과 관련된 문제에 주의해야 하지만 맡긴 고양이를 주인에게 돌려줄 수 있었다면 그러한 문제도 결국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길 우려가 크므로 주의를 해야 하며 애초에 돈다발을 맡기지 않으면 겪지 않는 문제이기 때문에 꿈에서 돈을 맡긴 상대방의 부탁 등은 현실에서도 거절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맡긴 돈다발의 양이 많을수록 큰 문제가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갑을 맡기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꿈속에서 현재 자신이 큰 책임을 지는 위치에 있다는 것을 꿈이 나타내는 것입니다.
어떤 일이 생기면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상당한 압박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약을 맡기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당신에게 약을 맡긴 사람이 컨디션이 나빠질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합니다.
꿈에서 맡긴 약을 돌려줄 수 있었다면 건강이 나빠져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자신의 건강 상태에도 신경을 쓰도록 하세요.
이 꿈은 직장에서 책임감 있는 직책을 억지로 맡게 되며 또는 번거로운 일에 휘말릴 가능성도 높아지므로, 직접 관련이 없는 일에는 손을 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누군가의 분실물을 자신이 맡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자신이 다른사람을 배려할 줄 아는 사람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꿈의 해석이 됩니다.
하지만 그러한 기질이 화근이 되어 본래는 상관없는 다른사람의 문제나 곤란한 일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주의를 해야합니다.
이 꿈은 실제로 당신에게 큰 책임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정신을 바짝 차리고 매사에 신중을 기하도록 하세요.
이 꿈은 자신이 열쇠를 맡긴 상대와의 관계를 깊게 하고 싶다는 것을 꿈이 나타내는데 상대를 더 잘 알고 싶다는 마음이 반영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성에게 열쇠를 맡기는 경우 이성에게 고백을 받는 등 어떤 식으로든 접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미 정해진 파트너가 있는 경우 열쇠를 맡긴 사람의 도움이나 협력으로 현재 겪고 있는 문제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서류를 맡기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꿈속에서 지금까지 방치하고 있던 일 등을 다시 한 번 마주해야 할 시기가 왔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큰 책임을 지게 될지도 모르지만, 각오를 단단히 하고 열심히 임하는 것이 좋은데 평소에 주위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있었다면 그 사람들이 당신을 도와줄지도 모릅니다.
편지를 맡기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누군가의 편지를 맡기는 것은 상대방의 마음을 더 알고 싶은 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편지를 맡긴 상대와 지금보다 더 친해지고 싶은 내면의 감정이 반영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돈을 맡기는 꿈은 상대방에 대한 부담이나 책임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돈을 맡길 때, 사실은 맡기고 싶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귀찮은 마음이 들었다면 상대에 대한 혐오감을 나타내는 것이므로 주의를 해야합니다.
휴대전화를 맡기는 꿈이 인상적으로 느꼈다면 꿈의 해석에 따르면 가까운 곳에 당신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을 나타내는데 친구나 가족이 곤경에 처한 것 같았다면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