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꿈해몽 운세사주박사

깨는 꿈은 주위 사람과의 문제들이 있거나 운의 호전, 상황의 타개 등을 나타내는 추세의 꿈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깨는 것이 유리인지 식기인지, 거울인지 저금통인지 등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데 보다 상세한 상황별 꿈의 의미는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깨뜨리는, 깨는 꿈

깨뜨리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

꿈속에서 깨는 것은 인간관계의 문제들이나 제3자에 대한 불만이나 분노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깨뜨린다는 것은 원래의 형태를 깨뜨린다는 의미이므로, 주위 사람과의 문제들이나 관계의 악화 등을 반영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언행이 다른사람에게 상처를 준다는 의미도 있기때문에 평소에 자신의 언행에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하도록 하세요.

도자기를 깨는 꿈

도자기의 경혈 등을 깨뜨리는 꿈은 연애운의 저하를 나타내는데 자신이 사귀고 있는 상대에게 흥미를 잃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 기회에 스스로 이별을 선언하고 새로운 만남에 눈을 돌리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거울을 깨는 꿈

스스로 거울을 깨뜨리는 꿈은 운의 저하를 암시하는 것으로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높아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의 거울을 깨뜨리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그 상대에 대해 자신이 분노를 느끼고 있는 모습일 수 있는데 상대방과 인연을 끊고 싶은 마음이 그 사람의 물건인 거울을 깨뜨리는 꿈으로 나타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꽃병을 깨는 꿈

꽃병을 깨뜨리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꿈의 해석으로는 현재 당신의 연애에 대한 관심이나 흥미가 급속히 떨어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연애 상대에 대한 관심도 마찬가지이며, 연애보다 일이나 취미 등 더 우선시해야 할 일이 생겼을지도 모릅니다.

무의미한 관계를 지속하는 것보다 당신 쪽에서 이별을 고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을 꿈이 보여줍니다.

유리병을 깨는 꿈

자신이 일부러 유리병을 깨뜨리는 꿈은 자신이 원인이 되어 주위 사람이나 가족과 문제들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주의가 필요한데 평소에도 이기적인 행동이나 무신경한 언행에 주의하도록 하세요.

또한 다른 사람이 일부러 유리병을 깨뜨리는 꿈은 자신 이외의 누군가가 원인이 되어 주위 사람이나 가족과 문제들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리병을 깨뜨린 사람을 알고 있다면 그 사람의 행동이나 발언에 주의할 필요가 있는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사람에게는 가급적 접근하거나 관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장작을 패는 꿈

도끼 등으로 장작을 쪼개는 꿈은 자신이 성실한 성격이며, 꾸준히 꾸준히 노력하는 타입의 사람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한 가지 일을 몰두하여 연구하거나 기획을 진행하기 위한 사전 준비를 하는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일하는 일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계란을 깨는 꿈

계란을 깨는 꿈

요리 등을 하기 위해 계란을 깨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자신의 주의력 부족이나 사소한 실수 등으로 미래의 가능성을 잃을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깨뜨려서 기분이 좋아지는 꿈

유리 등을 깨뜨려서 기분이 좋아졌다면 상황의 호전을 보여주는 꿈의 징조입니다.

자신을 둘러싼 장애물 등을 제거하거나 극복할 수 있는 징조. 마음의 답답함도 해소될 것입니다.

돌을 깨는 꿈

현실에서는 조금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자신이 단단한 돌을 깨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자신이 자신의 고집을 고치려고 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어쩔 수 없이 양보할 수 없는 것이 있지만, 조금은 주변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려는 마음이 있습니다.

의지는 중요하지만, 고집과 고집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자신이 납득할 수 있으면서도 문제가 생기지 않는 적당한 균형을 찾아보세요.

저금통을 깨는 꿈

돈이 급하게 필요해서 저금통을 깨는 꿈은, 안에서 돈이 많이 나왔다면 운이 상승하고 있는 징조이며, 당신 안에 잠자고 있던 재능을 발휘하거나 시험해 보는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저금통을 깨고 약간의 돈밖에 나오지 않았다면 생각만큼의 성과를 얻지 못해 실망하게 될 것입니다. 아직 노력과 경험이 필요하다는 뜻이니 앞으로 최선을 다해서 노력해 보세요.

또한 저금통을 깨뜨린 것이 장작이었다면 꿈속에서 역몽으로 해석되어 돈과 관련된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조개를 깨는 꿈

바다거북 등이 조개를 깨는 꿈은 누군가의 비밀이나 숨겨둔 것을 알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다른사람의 비밀을 알게 되는 것은 당신에게는 불의의 사태일지도 모르는데 서로를 위해서라도 모르는 척하며 입을 굳게 다물고 있는 편이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유리를 깨는 꿈

스스로 유리를 깨뜨리는 꿈은 상황을 타개하고 싶거나 자신의 껍질을 깨고 현재 상황을 바꾸고 싶다는 마음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또한, 유리를 깨는 꿈은 인간관계의 트러블을 의미하기도 하므로 주의가 필요한데 불필요한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도록 평소에 자신의 말과 행동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세요.

유리잔, 컵을 깨는 꿈

유리잔, 컵을 깨는 꿈

유리잔이나 컵을 깨뜨려서 기분이 좋아졌다면 운이 올라가는 것을 나타내는데 자신을 둘러싼 상황이 호전되거나 좋은 방향으로 일이 진행될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유리잔이나 컵을 깨뜨려서 불안하거나 후회하고 있었다면 인간관계의 운이 하락하는 것을 의미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부러 그릇을 깨뜨리는 꿈

일부러 그릇을 깨뜨리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자신이 불안해하거나 걱정하고 있는 일이 현실에서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을 의미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음식을 여러 개로 쪼개는 꿈

음식을 여러 개로 쪼개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현재 자신이 처한 환경이나 상황에 불만을 품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불만으로 인해 주위 사람들과 문제들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충분히 주의해야 합니다.

스테인드글라스를 깨는 꿈

주로 장식용 창문으로 사용되는 스테인드글라스를 일부러 깨뜨리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현재 인간관계에서 고민이나 트러블을 겪고 있다면 얽매임이나 틀을 깨고 좀 더 자유롭게 살아가려고 하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만약 그런 고민이나 문제들이 없다면 당신의 말이나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실언 등을 하지 않도록 평소에 충분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 스테인드글라스를 깨뜨리는 꿈은 운이 하락하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자신이나 가까운 사람이 제3자의 말이나 행동으로 인해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테인드글라스를 깨는 사람이 지인이나 친구라면 그 사람의 언행에 주의해야 하는데 크게 깨지는 것보다 깨진 것보다 산산조각이 나는 것이 더 큰 정신적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밥 그릇을 깨뜨리는 꿈

밥 그릇을 깨뜨리는 꿈

밥 그릇을 깨뜨리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가정에 의한 속박에 당신의 인내심이 한계에 다다랐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가족과 크게 다투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감정이 폭발하기 전에 믿을 수 있는 친구 등에게 자문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객관적인 의견을 들으면 어떤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얼음을 깨는 꿈

자신의 손이나 도구를 사용하여 얼음을 깨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자신의 노력과 의지로 상황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깨뜨리고 후회하는 꿈

유리 등을 깨뜨려서 후회하거나 불안한 마음이 드는 경우 인간관계에서 고민이나 트러블을 겪고 있다는 것을 꿈이 나타내는 것입니다.

접시를 깨는 꿈

손을 미끄러뜨려 접시를 깨뜨리는 꿈은 운의 저하를 암시하는데 어떤 이유로 연애가 잘 풀리지 않거나 가정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불필요한 문제를 일으키지 않기 위해서 평소에 주위 사람들에 대한 배려를 잊지 말고, 실수 등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