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꿈해몽 운세사주박사

고장이 나는 꿈은 대인운이 저하나 트러블을 나타내는데 주위 사람과의 관계가 악화되거나, 문제에 휩쓸리는 등의 성향의 꿈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고장이 나는 것이 엘리베이터인지 자동차인지, 휴대폰인지 시계인지 등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데 아래에서 보다 상세한 의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장나는 꿈 해몽

고장 나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

꿈속에서 고장이 난다는 것은 사물의 정체나 문제, 변화의 전조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고장이 난다는 것은 정상적인 작동을 하지 않게 된다는 의미이므로 꿈 점으로도 거의 흉조인 것이 특징이며 고장 난 물건을 수리할 수 있거나 고장 난 물건을 버리고 후회하지 않는다면 길조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직면하고 있는 문제 등으로 인해 수면의 질이 나빠지고 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이 기회에 천천히 몸과 마음을 쉬는 것이 좋습니다.

소중한 물건이 고장 나는 꿈

평소 적극적인 성격의 자신이 소중한 물건이 고장 나는 꿈을 꾸었다면 당신의 평소의 사소한 언행이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상대방에게도 사정이나 입장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서 생각해 주세요.

또한 평소 온순한 성격의 사람이 소중한 물건이 고장 나는 꿈을 꾸었다면 자신이 너무 자기주장이 없어 주변에서 잘 모르는 사람으로 여겨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을 삼키고 참는 것은 금물이며 주장해야 할 때는 자신의 목소리를 확실히 내야 할 때입니다.

고장이 나서 사용할 수 없는 꿈

자동차가 고장나서 사용할 수 없는 꿈은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잃어 컨디션이 나빠지거나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토바이가 고장나서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거나 컨디션 난조 등을 겪을 우려가 높아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장 나서 버리는 꿈

고장 난 물건을 버리는 꿈은 자신의 내면에 있는 낡은 가치관 등을 버리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는 것을 꿈이 나타내는 것입니다.

고장 난 물건을 버리는 것에 대한 죄책감이나 후회가 있었다면 과거의 자신의 행동에 반성해야 할 점이 있다는 것을 자각하고 있습니다. 과거를 되돌릴 수는 없으니, 그 후회는 앞으로의 좋은 자양분으로 삼으시길 바랍니다.

고장나서 수리하는 꿈

고장 난 것을 수리하는 꿈은 몸과 마음의 상태를 만전을 기하여 더 좋은 결과를 얻으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고장 난 컴퓨터를 수리하고 있었다면 더 많은 지식이나 능력을 키우고 싶다는 것을 암시하는데 수리가 잘 되었다면 의욕과 기력이 충만해져 자신의 능력을 정확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고장 난 에어컨을 수리하고 있었다면 감정적으로 변하기 쉬운 자신을 바꾸고 싶고, 냉정함을 기르고 싶다는 것을 암시하며 또한, 고칠 수 있었다면 한 사람의 어른으로서 행동과 판단을 할 수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롤러코스터가 고장 나는 꿈

롤러코스터가 고장 나는 꿈

롤러코스터가 고장 나는 꿈은 지금까지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던 큰 변화가 일시적으로 멈춘다는 것을 꿈 점괘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롤러코스터는 종점에 도달한 것이 아니라 고장이 나서 멈춘 것뿐이므로 지금은 평온해 보이지만 다시 큰 변화를 겪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아직 방심하지 마시고 어떤 일이 발생하더라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마음가짐을 가다듬는 것이 좋습니다.

ATM이 고장나는 꿈

ATM이 고장나는 꿈이 인상적으로 깊었다면 운이 나빠지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고, 무엇을 해도 뜻대로 되지 않는 상태를 암시하는 것입니다.

그런 타이밍이구나 하고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고, 지금은 일단 멈춰야 합하며 눈앞에 있는 일을 조금씩이라도 확실하게 해 나가면서 운이 바뀔 때까지 기다리세요.

화장실이 고장나는 꿈

화장실이 고장나는 꿈이 인상적으로 깊었다면 꿈속에서 운이 하락하고 있다는 징조의 꿈으로 예상치 못한 문제에 휘말려 금전적으로 큰 손해를 입거나 건강이 나빠질 우려가 높아지므로 충분히 주의해야 합니다.

온수기가 고장나는 꿈

온수기가 고장나는 꿈이 인상적으로 깊었다면 꿈속에서 지금까지의 편리하고 즐거운 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워진다는 것을 나타나며 또한 친한 친구와의 관계가 악화될 우려가 있으므로 충분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가 고장나는 꿈

자동차가 고장나는 꿈은 건강상의 문제와 연애를 포함한 인간관계의 문제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징조의 꿈으로 어떤 이유로 몸과 마음의 균형이 깨진 상태일지도 모릅니다.

브레이크가 고장 나는 등 자동차가 폭주하는 꿈은 감정을 통제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꿈이 보여줍니다. 방치하면 대재앙이 일어날 수 있는데 침착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애초에 고장으로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 꿈의 점괘는 모든 일이 정체되어 있거나 인간관계가 소원해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샤워기가 고장나는 꿈

샤워기가 고장 나서 물이 나오지 않는 꿈이 인상적으로 깊었다면 운이 나빠지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노력해도 성과로 이어지지 않고, 일이 뜻대로 진행되지 않는 것을 꿈이 보여줍니다.

혼자서는 해결이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믿을 수 있는 상사나 동료, 가족 등과 상의하여 도움을 요청하거나 의견을 들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해결에는 아직 시간이 걸릴 것 같지만, 장기전을 각오하고 신중하게 대처하세요.

비행기가 고장나는 꿈

비행기가 고장나는 꿈

비행기가 고장 나는 꿈이 인상적으로 깊었다면 예상치 못한 갑작스러운 문제가 발생할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라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토바이가 고장나는 꿈

오토바이가 고장나는 꿈이 인상적으로 깊었다면 건강 운이 저하될 징조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컨디션이 나빠지거나 예기치 못한 문제로 인해 일이 진행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충분히 주의해야 합니다.

밤낮이 바뀐 생활이나 영양 균형에 치우친 불균형한 식습관을 고쳐서 건강한 생활을 의식해 보세요.

컴퓨터가 고장나는 꿈

컴퓨터가 고장나는 꿈은 대인 운의 저하를 암시하는 것입니다. 주위 사람들과의 관계가 악화되어 필요한 정보를 얻기가 어려워지고, 일이나 작업이 지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익숙해졌기 때문에 조금 긴장감이 부족한 것일지도 모르는데 그런 태도가 주위 사람들과의 관계를 나쁘게 만들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좋은 일을 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긴장감을 유지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가 고장나는 꿈

자전거가 고장나는 꿈이 인상적으로 깊었다면 이동 수단을 빼앗긴다는 점에서 목표나 거기에 이르는 수단의 변경을 강요당할 우려가 높아진다는 것을 꿈이 보여줍니다.

에스컬레이터가 고장나는 꿈

에스컬레이터가 어떤 이유로 고장이 나는 꿈은 현재 자신이 문제나 고민을 안고 있지만, 주변에 도와줄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조금만 도와주면 될 것 같은 일도 도움을 받을 수 없어 애를 먹게 될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을 의지하지 마시고 스스로 상황을 개척해야 하며 평소에 주위 사람들과 소통하며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엘리베이터가 고장나는 꿈

엘리베이터가 고장나는 꿈

엘리베이터가 고장나는 꿈이 인상적으로 깊었다면 꿈속에서 대인운이 저하되는 징조의 꿈으로 가까운 사람과 문제들이 생기거나 주위 사람들의 협조를 얻지 못할 우려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도움을 기대하기보다는 스스로 노력하는 것이 해결이 빠를 것이며 또한 돌발적인 문제에 부딪혀 일이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계획 등은 여유를 가지고 행동하도록 하세요.

배가 고장나는 꿈

배가 고장 나는 꿈이 인상적으로 깊었다면 꿈속에서 어떤 방해가 생겨서 일을 진행하지 못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육지가 보이지 않는 바다 한가운데서 배가 고장 났다면 우유부단함과 망설임이 있어 일을 결정하지 못한다는 것을 암시를 하지만, 그러나 고장 난 배를 수리하는 데 성공한다면 문제가 발생하지만 큰 피해는 피할 수 있습니다.

요트가 고장나는 꿈

작은 배라고 할 수 있는 요트가 고장 나는 꿈이 인상적으로 깊었다면 계획에 차질이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방치해 두면 천천히 피해가 커질 우려가 있으므로, 일이나 기획 등은 일단 중단하고 근본적인 진행 방식이나 접근 방법 등을 재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방차가 고장 나는 꿈

소방차가 고장이 나서 움직이지 못하는 꿈이 인상적으로 깊었다면 꿈속에서 예상치 못한 재앙이나 트러블을 겪거나 고민거리가 생길 가능성도 상당한 꿈이며 자신뿐만 아니라 가까운 사람이 그러한 재앙이나 문제에 휘말릴 우려가 높아지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신호등이 고장나는 꿈

신호등이 고장나는 꿈은 대인 운이 하락하는 것을 나타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어떤 이유로 주위 사람들과의 관계가 악화되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을 우려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인이 되었다면 확실히 고쳐서 개선해 나가도록 하세요.

휴대전화가 고장나는 꿈

휴대폰이 고장나는 꿈

휴대전화가 고장나는 꿈이 인상적으로 깊었다면 대인 운이 저하되고 있다는 징조의 꿈입니다. 자신의 언행이 기회가 되어 주위 사람들과 문제들이 생길 우려가 높아지므로 평소에 말실수 등에 충분히 주의하도록 하세요.

TV가 고장나는 꿈

TV가 고장나는 꿈이 인상적으로 깊었다면 현재 자신이 자신의 미래에 대해 밝은 전망을 가질 수 없는 상태라는 것을 꿈이 보여줍니다.

시계가 고장나는 꿈

어떤 이유로 시계가 완전히 고장 나는 꿈이 인상적으로 깊었다면 건강 운이 저하되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몸도 마음도 많이 지친 상태이기 때문에 컨디션이 나빠질지도 모릅니다.

본격적으로 컨디션이 나빠지기 전에 천천히 몸과 마음을 쉬게 하는 것이 좋으며 또한, 친하게 지내던 친구로부터 배신 행위를 당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을 꿈이 보여줍니다.

기계가 고장나는 꿈

기계가 고장나는 꿈은 운이 나빠지는 것을 암시하는데 직장이나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기거나 건강이 나빠질 우려가 높아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불안한 일이 있으면 방치하지 마시고 조속히 대처하는 것이 좋으며 몸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느끼면 빨리 병원을 찾아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이 고장나는 꿈

에어컨이 고장나는 꿈은 현재 자신이 정신적으로 불안정하다는 신호. 감정 조절이 잘 되지 않아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기거나 기회를 놓치게 될 수 있습니다. 화가 나서 다른 사람에게 상처 주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카메라가 고장나는 꿈

카메라가 고장나는 꿈

카메라가 고장나는 꿈이 인상적으로 깊었다면 직관력이 둔화되었음을 보여주는 꿈으로 중요한 결정이나 선택을 할 때는 믿을 수 있는 사람과 상의하여 객관적인 의견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의 이상이나 질병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신경 쓰이는 증상 등이 있다면 빨리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기가 고장나는 꿈

세탁기가 고장나는 꿈은 현재 자신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보이지 않아 강한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어떻게 해도 잘 안 되는 시기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이 방법이 안 되면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려고 긍정적으로 생각으로 마음을 전환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빨래를 너무 많이 넣어서 세탁기가 고장 났다면 지금 자신이 몸과 마음이 지쳐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민이나 문제들이 끊이지 않아 마음이 쉴 틈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고장 나는 꿈의 의미요약

고장 나는 꿈을 꾸는 것은 운 자체가 저하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언행으로 인해 주위 사람과의 관계가 나빠지거나 컨디션 난조 등을 나타내는 해석도 많으므로 주의가 필요한데 평소의 습관이나 행동 등을 의식적으로 바꾸면 좋아지는 경우가 많으니, 할 수 있는 것부터 개선해 나가도록 합시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