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 좀 다녀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추억의 격투 오락실게임인 스트리트 파이터2를 위에서 직접 플레이를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시 인기 절정의 격투게임이었던 스파2는 수많은 시리즈물을 탄생시키며 현재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어요.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 후반까지도 동네마다 오락실이 하나씩 있을 정도였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그때 당시 인기 있던 게임으로는 테트리스, 버블버블, 1942 같은 비행기 슈팅게임이었던 걸로 기억납니다.
그리고 2000년대 초반부터는 철권 태그 토너먼트나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처럼 대전격투게임이 대세였고 2010년 이후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 (LOL) 이나 오버워치 같이 팀플레이 위주의 온라인 게임이 유행하기 시작되었지요.
하지만 1980년대~19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2D 횡스크롤 액션 아케이드 게임이 전성기였던 시기도 있었는데 바로 그때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게임이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스트리트 파이터2 챔피언에디션였는데 위에서 화끈하게 플레이를 해보세요.
2023.01.02 - [오락실게임] - 메탈슬러그x 게임하기 (Metal Slugx)
조작방법 : 마우스 & 이동 ←,→,↓,↑ 버튼 A S Z X Q W E R 셀렉트 Shift 스타트 엔터
보다 많은게임을 하려면 이곳에 방문해서 플레이를 해보세요.
관련 스크린샷
참고로 당시 대전격투게임 장르에서는 독보적인 위치였고 캐릭터 수도 많아서 굉장히 인기가 많았었고 그때만 해도 동네마다 오락실이 하나씩 있었고 거기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던 게임이었습니다.
동네 오락실만 가면 형들이 하나같이 주먹을 불끈 쥐고 파이팅 넘치게 싸우는 모습이란..ᄒᄃᄃ했던 기억이 나네요. 게다가 끝판왕 보스 캐릭터로는 군인인 우람한 체격의 베가가 등장을 했는데 아무튼 보스녀석을 상대하기가 매우 어려워서 맨날 패배해서 엔딩을 못봤던 기억이 나네요.
어렸을 땐 몰랐는데 나중에 커서 알고보니 이게임의 핵심 개발자중 한명이 한국인이라는 소문이 있더라고요. 그냥 참고하시라고 덧 붙여서 이것저것 다양하게 설명을 해드렸는데 아무쪼록 해당 게임을 재미있게 해주면 좋겠네요.
여러분들께서는 각 개성넘치는 캐릭터들을 직접 컨틀롤을 해주시고 다양한 스킬들을 구사를 해보시고 지금 격투에 임해보는 시간이 되어주세요.
그럼 여기서 위에 올려드린 영상 하나 보고 직접 격투게임을 플레이를 시작을 해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