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거재비율 하락으로 박살난 광고수익 해결 팁


항상 좋은 수익을 선사를 해줬던 티스토리 블로그가 지난 카카오 정전 사태로 완전히 맛이 가버렸다.

아마도 나를 포함한 많은 유저들께서 애드센스 거재비율이 박살이 나서 매우 마음이 심란 할 거라 생각을 되는데

가장 큰 문제는 이런 사태를 알면서도 방치하는 카카오인 티스토리측에 가장 큰 문제가 있다고 말하고 싶다.

내가 애드센스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있는 애드센스 포럼 을 보더라도 그 심각성을 대번에 알 수 가 있을 만큼 티스토리 유저들 거의 대부분 겪고 있다.

그럼, 이문제와 그리고 해결법 즉, 어떻게 광고가 나오게 할 수 있는지 또한 풀어나가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개박살난 애드센스 거재비율의 모습

티스토리-개박살난-거재비율

바로 위와 같이 거재 비율이 tistory 도메인의 경우에는 30퍼센트도 못 미치고 있다. 심지어 10퍼센트도 못 미치는 날도 나온다.

30달러를 꾸준히 나오던 블로그가 이제는 1달러, 아니 0.5달러가 안 나오는 날이 허다 하다는 것이다.

정말 처음에 이렇게 나오고 나서 미쳐버리는 줄 알았는데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해야 할까?

이제는 무덤덤 해졌지만 그래도 허공에 돈을 날리기 위해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을 했고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을 할 수 있었다.

 

 

그래서 답은 먼데!! 정상적으로 애드센스 거재비율 해결법은?

티스토리에 2차 도메인 입힌 모습

거두절미하고 해결법은 위에 첨부한 사진에서 처럼 티스토리에 2차 도메인을 입히면 정상적으로 광고가 송출이 된다.

그래서 이 문제는 애드센스에서 tistory 자체에 패널티를 부여를 해서 이런 문제가 발생을 한 것이 아닐까 추측을 해본다.

나는 가장 우려 스러운 것은 이렇게 운영하다가 티스토리에서 어느 순간 가장 잘하는 “서비스를 종료하겠습니다!!” 라고 하지 않을까 가장 걱정되기도 하다. (그런데 충분히 카카오에서는 그럴 수 있어서….)

광고가 안 나와서 속상해 하지 말고 지금 바로 여러 도메인 업체 개인적으로 호스팅케이알 (광고 절대 아님)이 가격도 저렴하니 이번 기회에 도메인을 구입해서 입혀보는 것을 추천 드린다.

참고로 나는 다양한 삽질 끝에 티스토리에서 화딱지 나서 워드프레스로 이사를 왔지만 자유롭게 티스토리의 눈치를 안 보고 운영을 하고 싶다면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것을 또 한 추천한다.

(한달에 호스팅 비용이 나간다는 매우 큰 단점은 있지만 조금 운영을 해보니 어마어마하게 자유성을 주고 있어서 만족중이다.)

→최근에 구입한 요긴한 아이패드 거치대 리뷰도 이곳에서 볼 수 있다.

아이패드 거치대 추천 “랩탑 스탠드” 2주간 내돈내산 사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