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시대1 게임하기 (Age of War 1)


어린 시절 컴퓨터실에서 자주 했던 추억의 플래시게임중 하나인 전쟁시대1게임하기를 직접 위에서 플레이를 시작해보세요.

제가 좋아하는 장르 중 하나는 바로 전략 시뮬레이션인데, 여기서 말하는 전략 시뮬레이션이란 유저가 자신만의 군대를 만들어 다른 유저나 AI와의 전투를 통해 승리를 쟁취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는 게임을 말하는 겁니다.

아마 저처럼 해당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가 가능한 작품인데 위에서 직접 시작을 해주시고 자세한 리뷰 및 공략영상을 아래를 참고를 해서 즐겁게 해보세요.

조작방법 : 마우스 & 화면터치

강력추천게임링크

파이어보이 앤 워터걸 1 물과불 게임하기

 

치열하게 적들과 전투 하는 전쟁시대1(Age of War 1)팁정리

  • 적절한 타이밍에 유닛들을 소환해주세요.
  • 적들에게 위협을 받고 함락 일보직전이라면 필살기를 사용해서 광역으로 적들을 제거를 해야 합니다.
  • 본진 건물의 타워를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 어느정도 적의 진적을 막을 수 있습니다.
  • 미래시대까지 죽지 않고 유닛들을 활용을 해서 승리를 하면 되세요.

 

보다 많은게임을  하려면 이곳에 방문해서 플레이를 해보세요.

 

엔딩이 포함된 게임공략영상

 

전쟁시대1편 에이지오브워 상세리뷰

전쟁시대1게임의 처음 시작화면
전쟁시대1 인트로사진

여러분들도 알다시피 20년전에 해당 플래시게임이 출시를 하였지요.

당시에 함께 출시를 해서 나왔던 스타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 같은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들은 그래픽도 좋고 유닛 하나하나 컨트롤 하는 재미가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스타크래프트 타이틀화면
스타크래프트 로딩장면

그렇지만 그 게임들을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비싼 돈을 주고 구입을 해야 하고 또한 설치를 해야 하는데 게임 용량이 커서 집에서는 즐기기 어려웠기 때문에 꿩 대신 닭이라는 생각으로 해당 작품을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곳 집에서나 피씨방등 닥치는 대로 플레이를 했습니다.

이번 플래시로 제작된 전략게임에서 가장 좋았던 건 무료로 즐길 수 있었고 실시간으로 인터넷만 연결이 되었다면 그 어떤 장소에서도 가벼운 용량 덕분에 방과 후 학교 컴퓨터실에서 종종 하곤 했던 기억이 나네요.

처음 하는 분들께서도 이질감 없이 즐길 수 있으며 간단한 조작법이지만 나름대로 머리를 써야 해서 은근히 중독성이 있었던 전략 오펜스 및 디펜스가 혼합된 장르입니다.

유저들께서는 플레이를 할 때에는 머리를 사용을 해서 해야 하겠지만 죽자 살자 적들에게 유닛들을 뽑은 후에 적진을 완전히 함락을 시켜주게 되면 승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게 됩니다.

해당 게임은 완전히 기원전 원시시대 돌도끼를 들고 있는 시대부터 시작하여 21세기 미래시대를 오가면서 전투를 하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간단한 플래시 게임이었지만 역사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방대한 스케일 덕분에 출시 당시에 플래시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고

각 시대별로 특색 있는 유닛 구성과 전략 전술 구사가 가능하여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는 명작입니다.

 

치명적인 광역 공격으로 적들을 몰살시키자!!

전쟁시대 유성낙하
유성낙하
전쟁시대 필살기 버튼
전쟁시대 필살기 버튼위치

이 게임을 할때 중요한 건 시기적절한 타이밍에 유닛들을 소환을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 보이는 스크린샷 사진처럼 필살기를 이용해서 적들을 광역에서 한번에 몰살을 할 수 있는데 이 걸 잘 활용해야 적으로부터 승리를 할 수 있습니다.

 

전쟁시대1 미래군사유닛들을 소환해서 전투하는 장면
전쟁시대1 미래군사유닛

위에 사진은 최종 미래 전사들이 소환되어서 전투를 하는 모습입니다. 이 시대의 유닛들을 소환하여 전투를 해서 적의 기지를 함락하면 승리를 하게 됩니다

 

전쟁시대1 엔딩 승리한 장면
전쟁시대1 빅토리

마지막으로 모든 적 유닛들을 파괴를 하고 적의 본진을 파괴를 하게 되면 위에 사진처럼 빅토리라는 문구가 출력되면서 엔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자신만의 도시를 건설하고 과학기술을 발전시켜 더 강력한 군대를 양성하여 모든 종족을 지배를 하면서 진행을 하면 되는데 모든 상대들을 제압을 엔딩을 보면 되겠습니다.

비록 다소 어려운 난이도로 인해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지만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든 중독성 강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해보면 상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인데 지금바로 명작 플래시게임을 플레이를 시작해보세요.